내일은 실험왕 26 - 탄생과 성장 내일은 실험왕 26
스토리 a. 글, 홍종현 그림, 박완규.이창덕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일은 실험왕 시리즈중에 가장 맘에 드는것은 실험키트예요..

내일은 실험왕 시리즈 1권 부터 26권까지 실험키트를 잘 활용한다면

 

과학의 원리는 쉽게 익힐 수 있어요.

 

 

이번 새로 나온 26권에서는 탄생과 성장에 관련된 내용으로

 

"DNA 추출하기" 실험키트에 첨부 되어 있네요.

 

 

 

생물의 세포 분멸, 무성생식과 유성생식, 병아리와 아기의 탄생등을 통해

"탄생과 성장"에 관한 과학원리를 쉽게 이해하고 배울 수 있어요.

 

 

 

 

탄생의 비밀을 담은 DNA 추출하기 실험키트에 대한 실험방법이 자세히 구성되어 있고,

실험과정을 이해할 수 있게 부가적인 설명이 세세히 구성되어 있고,

실험키트속의 과학원리도 식물세포의 구조와 DNA 구조로 쉽게 이해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고, 내일은 실험왕을 빼놓지 않고 읽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완전 정복 퀴즈까지 구성되어 있네요.

 

 

학습만화라 하면 제대로 학습이 될까? 살짝 의문이 가는 분들은 마지막

 

완전정복 퀴즈를 잘 활용하면 만족하실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다른 권에는 이런 부분이 없었는데 이번 내일은 실험왕 26권에서는

 

이런 추가구성으로 업그레이드 되어 저는 개인적으로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내일은 실험왕 실험가이드를 보며 실험을 해 보았어요. 진지한 모습의 연우입니다.^^



 

DNA가 응고된 것을 보더니 너무 신기해하네요...한참을 관찰하였어요. ^^

 

 

 

 

 






 

 

생물마다 번식 방법은 다르지만 새로운 생명체를 만들어 내며 대부분의 생물은

 

세포 분열을  시작으로 새로운 생명을 탄생시켜요.

 

내일은 실험왕은 생식세포의 분열, 식물의 번식방법,

동물의 번식방법, 아기의 탄생등에 대해 알수 있고 세포 속에 들어있는

 

DNA에 대해서도 알 수 있어요.

 

 

 

꼼꼼히 몇번을 읽은 연우~~ 실험왕 완전 정복 퀴즈로 제대로

 

읽었는지 테스트를 해보았어요.^^

 


 

조금 헷갈려하는 부분도 있었지만 그래도 잘 풀어주었어요.

 

^^ 한두번 더 읽고 중요부분에 대해 요점정리를

잘해두면 앞으로 배울 과학원리를 쉽게 받아들일 수 있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