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와 함께 살아가는 동물 이야기 아이세움 열린꿈터 16
한영식 지음, 김명길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1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 3학년에 올라가는 연우....1,2학년때와는 달리 교과과목이 늘어나서

 신경이 쓰이고, 새로 배우게 되는 과학과 사회가 살짝 걱정이 되네요.

 

과학에 대한 독후활동을 많이 하지 않았는데 교과서를 분석해서 교과서에

 나오는 생물개체와 학습 내용을 철저히 분석하여 만든 저학년이 보기

 딱 좋은 책이 있어 연우와 함께 겨울방학동안 선행활동을 해 보았어요.

두껍고 비싼 백과사전 형식이 아닌 스토리텔링 기법으로 만들어서

지루하지 않고 풍부한 사진이 함께 구성되어 있어 즐거운 활동을 할 수 있었어요.

 

 


 
우리와 함께 사는 동물이야기

 

 

 

책 뒤에 구성된 삽화와 사진으로 동물 개체 120종이 사진 부록으로

구성되어 있어 과제물로 활용하기 딱 이네요.


 

 

  
 

동물이야기 책을 읽고 구성된 사진부록을 이용해서

 겨울방학 숙제로 동물 보감을 만들어 보았어요.

 


 

 

 

 

다양한 동물들이 많아 오리고 붙이고 한참을 걸린것 같아요.^^

그래도 만들고 나니 보기좋고 뿌듯하네요.^^

 

 

 

 

우리와 함께 사는 동물이야기 책은......

 

 


동물의 한살이 과정이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어요. ^^

연우가 이제 3학년에 올라가는데 과학교과 2학기에

배우게 되는 동물의 한살이 과정을 미리 배울수 있네요.



내용도 좋지만 그림도 참 따듯하고 이쁜것 같아요.
 

 
비슷하지만 다른점을 쉽게 알수 있게 구성되어 있고 알아보기 쉽게

요점정리도 되어 있으며 관찰일지를 어떻게 작성해야 하는지 잘 설명되어 있어요.

 

 

 

 

동물이야기하면 딱딱한 내용일거라 짐작했는데 이야기로 들려주는 형식이라

부담없이 읽을수 있고, 비슷하지만 달라요, 관찰일지, 동물박사 따라잡기 같은

부가 정보가 구성되어 탐구력이 향샹되고 지식을 확장할 수 있어 저학년에게

적합한 동물이야기 책이네요~

 

 

 

이렇게 우리와 함께 살아가는 동물이야기를 통해 다양한

동물에 대해 알게 되었고 자연 속에서

수많은 생물과 관련을 맺고 살아가는 동물들을 살펴보면서

자연의 소중함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