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사 보물찾기 : 이집트 문명 편 1 세계사 탐험 만화 역사상식 2
곰돌이 co. 글, 강경효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14년 1월
평점 :
품절


세계사....한국사보다 어려운 과목이 세계사인것 같아요.

1년 전쯤 지금 3학년에 올라가는 연우가 세계사에 대한 타전집을 접한적이 있는데

 역사에 관심은 많았지만 지금보다 어렸고 다 이해하지 못하는 정도였어요.

그래서 북아트를 만들면서 흥미롭게 진행을 하며 관심을 많이 갖고 함께 학습을 했었어요.  

 

 

 

이렇게 열심히 활동을 했지만 1년이 지난 지금은 많이 잊어버렸더라구요.

이해가 아닌 학습으로 받아들여 그런것 같아요.

 

 

한국사도 그렇지만, 세계사도 흐름을 파악하고 이해하는게 중요한것 같아요.

흥미로운 내용으로 관심을 갖고 책을 읽을때와 학습목적으로 책을 읽을때는 많이 다르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 학습만화로 구성된 이집트 문명편을 읽고

연우에게 마인드맵을 작성해보라고 했어요.


막힘없이 열심히 작성을 잘해주더라구요.^^

학습만화도 이렇게 활용하면 많은 도움이 되지요.^^

 

 

 

 

재밌는 만화로 구성되었어도 이집트문명에 대한 내용이 정말 알차게 되어 있어요.



 

메소포타미아에 이어 봉팔이가 모험한 나일강의 선물, 이집트 문명

나일강은 인류 역사상 가장 유명한 강이예요. 사막 한가운데를 흐르는 이 나일 강의 범람으로

기름진 땅이 생겨 농업이 발달하고 장사를 하며 문명이 생겨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집트하면 투탕카멘의 황금마스크를 빼놓을 수가 없지요. 비운의 소년 왕

투탕카멘의 무덤을 발견한 사람들은 모두 저주를 받아 죽었다고 하는데

 발굴의 주인공인 하워드카터가 66살까지 멀쩡하게

살아서 그 파라오의 저주가 지어낸 것이라고 알게 되었어요.

 



 

세계 7대 불가사의 중 하나로 꼽히는 피라미드... 피라미드는 한가지 모양만 있는줄

 알았는데 수십 개의 피라미드라고 하네요. 그 중 세명( 쿠푸왕,카프레왕,멘카우라왕)의

파라오들이 건축한 세 개의 피라미드가 가장 유명하다고 하네요.

 

 


 

나일 강가에 건축한 세계에서 가장 큰 석굴 신전 "아부 심벨"은 람세스 2세의 힘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건축물이예요. 네 개의 거대한 람세스 2세의 조각상으로 유명하며 당시 이집트의

지배를 받던 비장 세력들에게 람세스 2세의 신성함을 과시하기 위해 건축했다고 하네요~

 

 

이 밖에도 학습만화로 구성된 페이지에서도 이집트문명에 대해

더 많은 지식을 배울 수 있었어요.

 

 

 

 

그리고 중간 중간 세계사 역사상식이 (1) ~ (7)까지  구성되어 있어

 폭넓은 지식을 얻을 수 있어요.

 

 

 

 

역사는 암기보다는 흐름을 이해하며 그 시대에는 그렇게 생활할 수

밖에 없었는지 생각을 하고 이해를 하며 옛 조상들의 지혜를 한번쯤

뒤돌아보면 이해가 싶고 어렵지 않은 과목이라 생각이 듭니다.

학습만화의 선입견이 있으신 분들이 있겠지만 저희 아이는 학습만화로 많은

지식을 얻고 흥미를 가져 관련된 도서도 잘 읽는 아이라

참 만족스럽고 다음편이 기대가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