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발명왕 8 - 발명, 왜 하지? 내일은 발명왕 8
곰돌이 co. 글, 홍종현 그림, 박완규.황성재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일은 발명왕

 

 

8권. 발명, 왜 하지?

 

 

내일은 발명왕은 6학년 2학기 - 에너지와 도구, 중학교 1학년 - 힘과 운동 단원을 다뤄서
교과서 속 핵심 원리들을 정리하여 학습에 많은 도움이 되게 구성이 되어 있어요~^^
이렇게 자연스럽게 노출하고 발명키트를 통해 이해하면 실제 학습에서는 효과가 좋을것 같아요.

 

 

발명 키트를 통해 나사 컨베이어의 과학원리와 생활 속 빗면의 원리를 이해할 수 있어요.

 

기울어진 평평 한 면으로 일정한 높이까지 물체를 이동시켜야 할때 직접 들어

올리는 것보다  빗면을 따라 끌어올리면 보다 적은 힘으로 이동시킬 수 있어요.

 


 

설명서를 보며 나사 컨베이어를 만들어 보았어요.

자다 깬 준우~~~ ㅋㅋ 누나를 도와 열심히 도와주었어요.

 

 

알록달록... 너무 이쁘네요...ㅋㅋ 종이컵에 넣어 나사를 돌리듯 회전시키니 수수깡이 따라 올라오네요...

정말 신기해 하는 연우...ㅋㅋ 뚫어져라 쳐다보며 관찰하는 모습이예요.

 

 

 

내일은 발명왕은 초등학생들의 기발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발명 대결을 통해 창의적 사고와 창작 욕구를

높여 주는 최초의 발명 대결 만화예요. 만화를 통해 흥미도 높이고 어려운 과학 용어도 쉽게 이해할 수 있어요. 


번뜩이는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워 줄 수 있는 내일은 발명왕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