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위기에서 살아남기 1 서바이벌 만화 과학상식 39
김정욱 글, 한현동 그림, 박수억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바이벌 만화 과학상식

 

 

에너지 위기에서 살아남기 1

 

 



 

 

아슬아슬한 모험을 통해 과학상식을 배우는 학습만화의 대명사

 

 

 

 블랙아웃과 석유 위기를 겪는 주인공들의 모험을 통해 에너지의 중요성과

미래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내용들을 생생하게 구성해 놓았어요.

 

 

에너지에 대한 과학상식이 책 속에 구성되어 있어요.

에너지 소비량이 세계 10위에 달할 만큼 에너지 사용량이 높은 우리나라....

에너지를 개발하고 기존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찾는 일이 시급하네요.

 

 

 

아이세움의 학습만화를 너무 좋아하는 연우...보고 또 보고...몇번을 읽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과학에서 물리 쪽은 참 어렵게 생각이 되어졌어요.

용어 자체도 어렵고 물질에 대한 연구와 , 그것의 운동에 관여하는

에너지나 힘 등을 연구하는 자연 과학.... 생각만 해도 쉽지 않네요...

 

그런데 흥미로운 학습만화로 에너지에 대한 정의와 종류,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과 생활속 절약법등 유용한 정보들을 쉽게 학습할 수 있네요.

 

책을 읽고 연우와 간단히 정리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어요.

 

 

 

에너지에 대한 내용을 북아트 형식으로 만들어 정리를 했는데...연우가 아이디어를

내고 혼자서 척척 하더라구요.^^ 이런 모습만큼은 언제나 뿌듯~~!! 기특합니다.^^

 



접힌 종이를 양쪽으로 펼치면 안쪽에 에너지에 대한 종류와

에너지의 전환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한 것 볼 수 있어요. ^^

 

 

학습만화로 어렵게만 생각되어지는 물리...에너지에 대해 쉽게 이해 할 수

있었고, 일상생활에서 사용되어지는 에너지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었고, 효율적으로 사용해야 되겠다는 자극을 받게 되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