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해 시대 보물찾기 한국사탐험 만화 역사상식 8
곰돌이 co. 글, 강경효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1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국사 탐험 만화 역사상식8

 

 

발해시대 보물찾기

 

 

고구려, 백제, 신라, 통일신라시대 보물찾기에 이어 발해시대 보물찾기가 나왔네요.

 

이번 신간에는 한국사 능력평가 시험 기출 문제 로 발해사의 핵심까지 잡을 수

있게 구성이 되어 있어요. 학습만화로 흥미롭게 책을 읽고 한국사 시험대비까지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고 기존에 없었던 새로운 구성이라 참 만족스럽네요.

 

 

 

용기와 지혜를 갖춘 보물 찾기 짱 팡이가 찾아가는 역사 속의 나라

해동성국 발해의 유적지를 찾아 떠나는 모험으로 흥미롭게 구성되어 있어요.

 

 

 



"바다 동쪽의 융성한 나라"라는 뜻의 해동성국이라 불리며 번영을 꽃피운

우리의 자랑스런 역사...발해의 역사를 제대로 알 수 있게 구성이 되어 있어요.

 

 

 

 

한국사를 참 좋아하는 연우...책을 보자마자 정신없이 읽어주네요...

독후활동을 하기전에 연우 혼자 읽고 기출문제지를 풀어보면 얼만큼

이해했는지 확인할 수 있을것 같아 혼자서 풀어보도록 하였어요.  

 

 

 

 

 

12문제의 발해에 관련된 문제로 구성이 되어 있고 문제를 다 풀고 연우에게

채점을 하도록 시켜보았어요... 아쉬움의 목소리가 계속 들리더라구요..ㅋㅋ

틀린 문제는 해설을 읽어보며 꼼꼼히 정리해 보는 시간도 가져보았어요.


12문제 중 9문제 맞히고 3문제를 틀렸네요...생각보다는 잘 풀어주었어요.

독후활동을 하고 나서 풀면 더 잘 보았을것 같더라구요.^^

 

 

이렇게 책을 읽고 기출문제지를 풀며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니 참 좋았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학습만화에 긍정적인 생각인데 그렇지 않게 생각하는분들도

기출문제지로 체크하며 읽게 해준다면 다~ 만족스러워 하실 것 같아요. ^^ 

 


 

 

연우와 부족한 지식을 채우기 위해 마지막으로 독후활동을 해보았어요.

발해의 수도 상경의 절터에서 나온 것으로 해동성국 발해의 조각 예술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작품 흥룡사 석등으로 북아트를 만들어 정리해보았어요.

 

정리를 하면서 한국사 역사상식편을 다시 한번 읽어보니 더 효과적인것 같아요.^^

 

 

 

 

이렇게 발해시대 보물찾기의 활동을 마쳤습니다.

학습만화로 흥미롭게 역사공부도 하고 한국사 검정시험 기출문제까지

풀어보며 역사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키울 수 있어 즐거운 활동이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