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세움 preK단계 세트 - 전6권 - 5~6세, 친철한 스토리텔링 STEAM 수학 교과서 수학세움 preK
박영훈 외 지음, 우지하우스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13년 8월
평점 :
절판


친절한 스토리텔링 steam 수학교과서 prek-3호 5~6세

 

prek- ③ 1 ~ 10 까지의 수
 

 

 

준우와 함께 prek-③  학습해 보았어요.

 

 

prek-③  에서는 unit ① 10까지 수를 알아보고, unit ② 10까지 순서를 알아보고,

unit ③ 10까지 숫자를 써보고 unit ④ 10까지 단위를 세어보는 활동으로 구성되었어요.

 

 

 

unit 1. 10 까지 수를 알아요.  활동을 해 보았어요.


 

 

 

 

 

 

 

 

 

 

지난 시간에서도 계속 사용되던 텔리기호로 수만큼 표시하는 활동과

수를 세어 수만큼 스티커를 붙이는 활동으로 개념을 세우기 활동을 해 보았어요.

 

 

 

수학놀이 : 숨은 동물 찾기

 

별지에 구성된 원숭이 그림을 대고 원숭이가 몇 마리인지

 찾아보는 활동으로 unit ① 10 까지 수를 알아보았어요.

 

 

 

그리고 unit ② 10 까지 순서를 알아요. 활동을 해보았어요.

 

 

 

 

 

나란히 농장의 농장 식구들을 살펴보며 10까지의 순서를 알아보는 구성이예요.



 

1~10까지의 숫자를 순서에 맞게 선으로 이어보는 활동과

순서에 맞게 선으로 이어 보는 활동을 해 보았어요.

 

같은 모양을 같은 색깔로 색칠하는 활동과 조각들을 만들때 필요한

조각들을 찾아 바르게 선을 이어 보는 활동, 숫자를 순서대로 이어서

어떤 숫자가 나오는지 확인해볼 수 있는 활동을 해 보았어요.

 

표시되어 있는 숫자만큼 스티커를 붙여보고 순서에 맞게 스티커를 붙여보았어요.

 

준우는 손바닥에 스티커를 다 붙이고 하나 하나 뜯어서 붙이는 활동을 했네요.^^

 



수학놀이 : 어느 길로 갈까?

 

하나씩 커지는 수를 따라 길을 찾아가는 활동으로

숫자의 순서를 정확히 알 수 있는 놀이도 해 보았습니다.
이렇게 unit ② 10 까지 순서를 알아보는 다양한 활동을 해 보았어요.

 

 

 

 

 

다양한 활동 구성으로 학습량이 많은데도 준우는 참 즐겁게 활동을 합니다.

중간 중간 사고력 톡톡과 수학놀이로 흥미를 한층 높혀주는 것 같아요.^^

 

 

unit ③④ 는 다음시간에 활용하기로 하고 학습을 마쳤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