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세움 preK-2 : 1-5까지의 수 - 5~6세, 친철한 스토리텔링 STEAM 수학 교과서 수학세움 preK 2
박영훈 외 지음, 우지하우스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13년 8월
평점 :
절판


친철한 스토리텔링 STEAM 수학교과서

 

 

 

수  학  세  움

 

 

 

 

수학세움 PreK- ①  ⑥ 중에  ② 1~5 까지의 수를 준우와 학습해 보았습니다.

 

 

 

 

Unit 1 ~ Unit 4까지 구성되어 있어 숫자 1 에서 5까지 확실하게 학습하게끔 도와줍니다. ^^

 

스토리텔링 으로 흥미를 높히고, 개념세우기, 실력다지기,

 사고력 톡톡, 수학놀이 로 학습구조가 구성되었어요.
 

 

1권을 다 학습하기에는 양이 많아서 준우와 UNIT 1, UNIT 2 만 활동해보았어요.

 

 

 

 

 

다양한 활동으로 1 부터 5까지 숫자 공부를 해요.

 

 

 

 

흥미로운 구성과 다양한 학습으로 준우는 싱글벙글 하면서 활동을 해 주었습니다.

 

 

 

Unit 1. 학습을 한뒤 마지막에 구성된 수학놀이로 흥미를 더더더 높혀주었어요.

알약을 담아요...놀이인데 약 봉투에다가 적어 있는

색의 약의 갯수만큼 넣어보는 활동입니다.

이런 일상생활속에 흔히 볼수 있는 활동으로 이해를 높이고

즐겁게 활동하면서  수학개념을 익힐 수 있네요.

 

 

 
분홍색 알약 4개, 노란알약 1개 등등....약봉지에 표시되어 있는 걸

보며 알아서 척척! 넣어주는 준우입니다. ㅎㅎ






 

 

1 부터 5까지 숫자를 더 다양하게 확습해 보았어요.

 

 

 

수학세움 1권에서도 연습했던 탤리기호가 2권에서도 활용이 되네요.

탤리기호로 1 부터 5 까지 순서에 맞게 써보고 차례대로 활동을 해 보았어요.

 

 

1 부터 5 까지 숫자를 연결하면 별모양도 그릴수 있고 물고기 모양도 그릴 수 있어요. ㅎㅎ

이건 준우가 너무 신기해 하네요~~~

 

 

 

 

 

활동을 마치고 Unit 2 에 대한 수학놀이를 해 보았어요.

오른손, 왼손에 대한 개념을 알고 스티커를 붙이는 놀이를 해 보았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수학세움 2권 Unit 1, Unit 2를 준우와 활동해보았습니다. ^^

 

질리지도 않고 다양하게 구성이 되어 장수가 빨리 넘어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