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세움 preK단계 세트 - 전6권 - 5~6세, 친철한 스토리텔링 STEAM 수학 교과서 수학세움 preK
박영훈 외 지음, 우지하우스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13년 8월
평점 :
절판


수학의 원리를 아이 눈높이에 맞춰 개발한 교재, 다양한 일상생활과 놀이를 결합해 구성이

되어 스스로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수학학습지...미래엔에서 수학세움이 출간되었네요.

 

 

 

수학세움의 5-6세에 등장하는 캐릭터 아이노!!

 

I Know 에서 아이노로 캐릭터 이름을 짓었다고 하네요...정말 기발해요..^^

준우는 Deeply know 의 디피노한테도 관심이 많답니다. ^^

아이노 캐릭터 색칠하기를 통해 캐릭터와 친해지는 시간을 가져보았어요.^^

 

  

수학세움은 1권부터 6권까지로 구성이 되어 있고 다양하게 구성이 되어 있어요.


 

 

 

수학세움 1권  PreK - 1  (1:1 대응)

 

 

 

수학세움은 권수마다 Unit 1 ~ Unit 4까지 나뉘어서 구성이 되어 있어요.

 

이렇게 나눠져 있어서 아이들과 오늘은 여기까지 하며 나누어서 학습하기 딱 좋아요.

 

 

 

 

일반적으로 스티커를 사용하는 학습지는 스티커 페이지를 뜯으면 울퉁불퉁 지저분하게 뜯어지는데

수학세움은 절취선까지 표시가 되어 있고 뜯으면 아주 깔끔하게 한번에 쫙~ 뜯어지네요!!

 

 

 

 

스터커 뜯기를 해서 학습지 풀 준비를 하고 준우와 본격적인 수학세움을 풀어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Unit 1. 기준에 맞게 나누어요. 부분을 학습해 보았어요. 일상생활에서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는 사물의 색깔, 모양, 쓰임새등을 기준으로 분류할 수 있게 구성이 되어 있어요. 

물고기 색깔에 맞게 스티커를 붙혀주는 활동, 윗도리와 아랫도리의 옷을 기준에 맞게 스티커로

나누어서 붙여주는 활동등 다양한 구성으로 확실하게 개념을 잡을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그렇게 다양한 구성으로 학습을 한 다음에는 수학놀이를 통해 다시 한번 정리할 수가 있어요.

 

크기, 모양, 색깔, 쓰임새등 기준을 세워 카드를 다양하게 나누어 보는 활동이예요.

준우는 제가 원하는데로 기준에 맞게 잘  나누어 주었네요.

 

 

 

 

 

 

Unit 2. 어울리는 짝을 찾아요. 는 사물을 색깔, 모양, 쓰임새 등 기준에 맞게 짝을 짓는 학습이예요.  

 

색깔에 맞게 사물에 선긋는 활동과 짝을 지어 두 집합의 크기를 비교하는 활동,

개수가 남거나 모자라는 상황을 통해 수 세기의 기초를 익힐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이 있어요.


 

 

 

가지런한 내 옷장이라는 수학놀이를 통해 옷장을 종류별로 정리해보는 활동을 해보았어요. .

기준에 맞게 옷장을 깔끔하게 정리를 아주 잘해주었네요~~~

 

 

 

이렇게 Unit 1, 2 까지 준우와 학습을 해보았어요. 분량이 많은데도 불구하고 전혀

지루해하지 않는 준우였어요. 이렇게 활동을 하고도 자리를 옮겨 나머지를 열심히 더 풀었네요.

한번 풀기 시작하면 흥미로워 끝까지 풀수 있는 학습지네요. 흥미로운 학습지 덕분에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거듭날 수 있겠어요~~~ 수학세움~~~ 준우한테는 인기짱입니다.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