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사능에서 살아남기 2 서바이벌 만화 과학상식 37
곰돌이 co. 글, 한현동 그림, 서균렬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험을 통해 과학상식을 배우는 학습만화 시리즈....

이번에는 방사능에서 살아남기2가 나왔네요.

방사능에서 살아남기는 최근 후쿠시마 원전 사고 등으로 관심이

부쩍 높아진  방사능에 대한 모든 내용들을 학습만화를 통해 지식정보를

흥미롭고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게 구성이 되어 있어요.

 

 

방사능에서 살아남기를 읽고 두얼굴을 지닌 방사능을 그림으로 표현해 보았네요.

(나는야. 방사능) 이란 말풍선에 방사능을 그리고 방사능의 천사와 악마를 그렸더라구요.

 

 

방사능이 두 얼굴을 가져서 잘 이용하면 우리의 병을 치료하고 값싼 에너지를

 내주는 천사가 되고, 잘못되면 우리 생명을 해치는 악마가 된다고 설명을 해주네요!

 

학습만화를 읽고 어렵지 않게 중요한 내용을 파악하고 이해한 것 같아요.  

 

   

방사능에서 살아남기 학습만화는 사람을 살리기도 하고 때로는 목숨을 위협하기도 하는

두 얼굴의 방사선에 대해 정확하게 알게 해주고 몸에 들어온 방사선이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원자력 발전소에서 전기를 만드는 원리는 무엇인지, 방사선 오염은 얼마나 위험한지 등

 방사선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풀어줍니다. 또 방사능 사고시 대피 및 행동요령등 방사능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 정보를 방사능 폭탄 테러 현장을 배경으로 구성하여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는 책입니다.

 


 

방사능을 많이 쬐면 백혈구가 일시적으로 감소해 몸이 나른하고 피곤한 현상이 나타난다는

기본적인 상식만을 알고 있었어요. 방사능에서 살아남기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알게 되었어요. 방사능은 전기를 만들고, 질병을 치료하고, 최근에는 문화재 복원에도 사용되는 팔방미인

재주꾼 역할을 하지만 원자력 발전소처럼 엄청난 양의 방사선을 이용하는 곳이 폭발하면 꽁꽁

가둬 뒀던 방사성 물질들이 세상밖에 튀어나와 장기간 또는 대량으로 노출되면 인체에 해를

끼치게 되는 공포스러운 물질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 최근 후쿠시마 원전 폭발로 온갖 해괴한 소문을 몰고 다니는 방사능...... 이제는 정확하게 알고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활용되었으면 좋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