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는 그리스 로마 신화 1 재미있는 그리스 로마 신화 1
조규미 지음, 김민우 그림 / 삼양미디어 / 201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재미있는 그리스 로마 신화는 2권으로 구성이 되어 있네요~

1권은 왁자지껄 남자 신들의 이야기, 2권은 시끌벅적 여자 신들의 이야기

이 2권만 읽는다면 복잡한 그리스 로마신화가 정리가 싹~ 될것 같습니다.

 

  

그리스로마신화의 많은 신들의 이야기들을 하나도 빠짐없이 다 아는 딸 연우~^^

연우가 커가면서 책으로 많은 배경지식이 늘어갈수록 저는 바쁜 일상생활을 핑계로

책을 멀리하고 아이만큼 내용을 모르고 있더라구요. ㅜㅜ

그래서 이 2권의 책은 저를 위한 책으로 시간을 내어 재미있게 읽어보았습니다.

읽어보니 그리스로마신화에 대한 정리를 해서 아이와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싶은

욕심이 생기더라구요. ^^ 항상 자기전에 엄마! 우리 얘기 좀 하고 잘까? 이렇게

조근 조근 수다떨기 좋아하는 연우를 위해 제가 많이 알아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책을 읽으면서 계속 느낀거지만 참 정리가 잘 되어 있네요.

하늘을 다스리는 올림포스 최고의 신 제우스 편만 보아도 알수가 있었어요.

그림과 함께 주석이 구성되어 있어 이해하기 쉽고 흥미롭네요.

 

 

 

올림포스 최고의 아이돌 아폴론에 대한 이야기도 흥미롭더라구요.

 

 

 

 

 

농업과 곡식의 여신 데메테르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올림포스의 모든 여신들 중 인간에게 가장 많은 도움을 준 여신이라고 하네요.

 

 

 

이렇게 남자들의 신들에 대해 이야기로 1권이 구성되어 있고

다음은 여자들의 신들에 대한 이야기예요.

 

 

 

아테나 하면 지혜와 전쟁의 여신으로 아주 유명하지요.

제우스와 메티스의 딸로 제우스의 머리에서 완전 무장을 한 모습으로

태어난 아테나는 헤라클레스, 오디세우스, 페르세우스와 같은 영웅들에게

도움을 주었다고 하네요. 아테나를 상징하는 식물은 올리브 나무로도 유명하지요.

 

 

 

 

 

 

 

그리스 로마 신화를 읽으면서 신들의 지혜와 용기등을 배울수 있고 배경지식도 확장되고

책속에 과학과 영어, 지리, 문화에 숨어 있는 그리스 로마 신화의 흔적을 재미있는 

일러스트와 함께 해서 더욱더 흥미롭고 인물과 신화의 이해를 도와주는 것 같아요.

 

재미있는 그리스 로마신화 2권을 읽으면,

그리스 로마신화를 다 꿰뚫고 있는 연우도 테마별로 신화 속 사건을

정리하며 상상력과 이해력, 창의력을 키울 수 있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