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박또박 한자쓰기 漢字100 또박또박 쓰기 100
아이즐북스 편집부 엮음 / 미래엔아이세움 / 201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연우의 방학생활계획표 중 하나는 한자공부~

 

9월에 한자 7급 자격시험을 대비해 여름방학을 이용해서 틈틈히 학습을

해놓기로 계획을 세웠습니다. 일단은 초등입학 준비끝! 으로

 1차로 흥미로운 한자 학습을 하고 2차로 또박또박 한자쓰기100으로

마무리를 해주면 한자시험대비에 많은 도움이 될것 같아요~^^

학습지쌤이 오셔서 직접 수업하지 않기때문에 혼자서

 스스로 한자 학습을 해야하는 부담감이 있지만, 그래도

이 2권으로 즐겁게 한자학습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또박또박 한자쓰기 100>

 

 

 

 또박또박 한자쓰기 100 의 구성

 

 

 

 

또박또박 한자쓰기100 - 첫장을 넘기면 한자쓰기 원칙을 배워요!가

있어요~! 한자쓰기의 원칙에 대한 설명이 있지요!

 

저는 이 부분이 너무 맘에 들어요~

작년에 연우가 8급 한자 시험 50문제를 보았는데 그중에 획순에 대한

문제도 몇문제가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어린나이에 한자 8급 시험에

붙은것만으로 너무 대견했지만 아쉬운점이 있었어요.

다른 문제들은 틀리지 않고 다 맞았는데 획순에 대한 문제는 거의

틀렸더라구요~ 8급은 그게 큰 비중을 차지하지 않기에 그냥 넘어갔지만.

이제 7급, 6급으로 급수가 올라갈수록 획순이 중요하고 쓰기가 중요하기에

기초부터 탄탄히 잡아줘야 된다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

 

기본에 충실할 수 있게 구성이 된

또박또박 한자쓰기 100 그래서 더 맘에 드네요!

 

 

7가지의 다양한 구성으로 단원이 구분이 되어 있어요~

 

 

 

또박또박 한자쓰기는 총 7 단원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수개념, 요일과 계절, 자연, 동물, 내 몸과 가족, 우리동네, 공간으로

구성이 되어 각 단원에 속하는 한자를 학습할 수 있게 구성이 되어 있어요!

 

그래서 아이들이 쉽게 이해하고 흥미로운 것 같아요~^^

지금껏 아이와 학습을 하면서 항상 느끼는 것이지만,

모든지 즐겁게...흥미롭게 학습을 해야 정말 효과가 있는것 같아요!

 

 

이 한자쓰기는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해서 즐겁게 쓰기를

할 수 있도록 구성이 참 잘 되어져 있네요~~~


 

학습을 마치면 지웠다 썼다 하면서 자유롭게 보드마카펜을 이용해서

써볼수 있게 마지막장에 연습장이 구성 되어 있네요~

이것도.....참~~~~맘에 들어요..ㅋㅋ 학습후 이 페이지에서

테스트해봐도 참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또박또박 한자쓰기 100 학습활용하는 모습

 

 

 

 

획수에 맞게 열심히 써보는 연우의 모습입니다.

 

학습을 마치고 지웠다 썼다 할수 있는 마지막장을 연우가 생각나는

한자 써보기를 해보았습니다. 그리고 연우의 이름 (김연우)를 한자로 써보았어요.

 

쇠  (금)    예쁠 (연)   도울 (우)

 

 

 

 

 

 

 

또박또박 한글쓰기에서 영어쓰기... 그리고 한자쓰기까지

쓰기를 싫아하는 아이 연우에게는 정말 도움이 많이 되네요~

 

꾸준히 방학동안 학습해서 9월에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