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비 땅! 꼬마 그림책방 34
나카가와 히로타카 글, 무라카미 야스나리 그림, 김정화 옮김 / 미래엔아이세움 / 2012년 6월
평점 :
절판


바쁜 워킹맘...퇴근하면 항상 누나인 연우와 함께 숙제봐주고 책읽어주고

준비물 챙겨주는일등... 자잘하게 할일이 너무 많네요. 그래서 둘째인 준우에게는

많은 시간을 함께 해 주지 못해 항상 미안하고 짠한 마음이 가득합니다.

 

그래도 씩씩하고 이쁜 준우는 아빠와 놀거나 할머니와 퍼즐놀이, 블럭놀이를

하며 누나의 학습이 끝나기만을 기다리지요. 그래야 엄마를 차지할수 있으니깐요~

 

하루는 준우가 조용해서 준우를 찾아봤더니 혼자서 책을 열심히 보고 있더라구요.

글씨도 모르는 준우... 항상 읽어달라고 책을 들고 졸졸 따라다니던 준우가

혼자서 책을 보고 있더라구요. 그 모습이 얼마나 이쁜지요...ㅎㅎ

 

 

 




 

 

어떤 책인가 했더니 바로 준비 땅! 책이더라구요~


 

준비 땅!

 

달리기는 언제나 긴장감과 심장이 두근두근 띄게 만들지요.

달리기를 너무 못하는 저는 어렸을때부터 준비 땅! 총소리가 공포였어요.

 

그런데 이 책을 보면 너무 재밌고 즐겁게 잘 묘사가 되어 있네요!

 

아이들의 표정이 조금씩 다르지만 긴장한 모습이 눈에 보이네요~

 

홍팀과 백팀이 뜀틀을 넘고 그물과 다리를 지나 수영을 하고

쌩쌩 자전거를 타고, 콩콩 줄넘기를 넘고 하늘을 날아 

운동장으로 간 뒤 손님을 찾아 달리기를 하는 철인경기입니다. 

 

 

준우가 엄마 이건 모야? 이건 모야? 하면서 책을 읽어주게끔

저를 잡더라구요~^^ 백팀과 홍팀이 나눠져서 경기를 하는데 중간에 응원을

하는 페이지에 아이들의 상상력을 길러주기 위해 다양한 사물들이 있더라구요.



 

홍팀이네요. 힘내라 힘내라 홍팀!! ㅎㅎ

홍팀하면 빨간색이 떠오르지요. 빨간색하면서 생각나는게 어떤게 있을까?

 

빨간색의 사물들에 대해 알아볼수가 있네요!

빨간 피망, 고추, 소방차, 물고기, 케찹, 앵두, 딸기등등...

아이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사물들이 다 있어요~

 

힘내라 힘내라 백팀!! 백팀은 홍팀의 빨간색 바탕으로 구성되어서 그런지

더 도드라지네요~^^ 흰색하면 생각할수 있는 사물들이 있네요.

그림도 너무 재밌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사물들의 구성이네요.

 

눈사람, 아이스크림, 변기, 흰곰, 앰블런스, 토끼 등등...

 

 

--> 생동감과 긴장감을 주면서 유아들에게 사물에 대한

관심과 폭을 넓히는데 도움을 주는 것 같아요~


 

 

 

손님 찾아 달리기!

 

 

준우와 함께 손님 찾기 활동을 해보았습니다.

 

 

 

 

양산을 쓴 할머니 찾기, 파인애플 들고 있는 아이찾기,

사진 찍는 손님찾기, 축구공들고 있는 손님등등 찾아보기~

 

 

손님 찾아 달리기! 힘들게 달리는 아이들...땀을 흘리며 열심히 달리는 모습입니다.

 

다리에 털이 가득한 아저씨가 웨딩드레스를 입은 모습이 너무 재미있네요~ㅎㅎ

 

 

백팀이 앞서고 있었는데 과연 어느팀이 우승을 했을까요?

앞서고 있는 백팀이? 아니면 역전을 해서 홍팀이?

읽는 독자에 따라 우승팀을 상상할 수 있어요~

 

 

 

준우가 호기심에 가득차서 열심히 보고 있던 책...

 

꼬마 그림책방은...

 

 이렇게 보는 즐거움, 읽는 즐거움, 상상하는 즐거움을 듬뿍 담아

유아들의 눈높이에 맞춰서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인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