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들에게 희망을 소담 베스트셀러 월드북 20
트리나 포올러스 지음, 김명우 옮김 / (주)태일소담출판사 / 1991년 11월
평점 :
품절


우리는 자신을 위해 항상 남들을 이겨야 한다는 경쟁 의식을 가지고 있다. 내가 잘하기 위해서는 친구가 희생되어야 한다는 생각이 팽배하다. 그렇다. 어쩌면 우리의 가장 친한 친구도 그 희생이 되어야 할 때가 있다. 이 책은 동화책이라고 할 수도 있다. 나는 이 책을 중학교 1학년때 보았다. 일단 그림이 많다는 이유가 좋았고. 책이 그리 두껍지 않았다. 또한 나의 첫사랑이 준 선물이기도 하였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 가만히 생각해 보니 생각할 것이 참 많았다. 애벌레들이 서로 위를 향하여 남을 짓밟는다. 이 이상 줄거리는 말하지 않겠다. 다만 나는 이 책을 통해 우리가 진정 추구 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 봤으면 하는 바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