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 - MBC 느낌표 선정도서 소설로 그린 자화상 2
박완서 지음 / 웅진지식하우스 / 1995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싱아는 아주 먼 시대의 식물이 되어 버렸다. 그 만큼 시간은 많이 흐른 것이다. 나는 가끔씩 작가를 꿈꾸어 본다. 화가가 그림을 그리듯 나 또한 과거를 생각하며 글을 써본다. 박완서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소설작가이다. 그녀의 글을 읽는 노라면 나는 어느새 나도 모르게 그녀의 세계에 푹 빠져 버리고 만다.

이 책 또한 그녀의 유년 시절을 생각하며 쓴글이다. 얼마나 생생한지 나는 다소 이해 할 수 없는 배경도 그녀를 통해 알게 되었다. 더불어 한 시대의 모든 것을 알 수 있게 해주는 박완서. 하지만 그녀 자신도 말하고 있지만 다만 그녀의 눈으로 본 것이지. 그녀 자체에게는 그리 충실 하지 못한 거 같다. 이런 이유가 아마 그녀의 아주 먼 시절의 일이아닐까 라는 생각을 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