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초보 이베이 하루만에 끝장내기 - 월 1000만 원 수익 내는 ebay의 핵심 팁 37가지
금교성 지음 / 라온북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로벌 셀러에 대한 관심이 생겨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생초보 이베이 하루만에 끝장내기>는 이베이 판매를 처음 시작하는 이들을 위한 실용적인 안내서이다.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저자가 현재 이베이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현직 셀러라는 점이다.
10년 이상 실전 무역업에 종사하며 바이어가 스스로 찾아오게 하는 전략에 관심을 가져왔다는 저자의 경험은 책의 내용에 신뢰를 준다.

이 책을 통해 이베이가 다른 거대 쇼핑 플랫폼들에 비해 셀러 친화적이고 셀링을 시작하기에 가장 좋은 선택지라는 것도 알았고, 여러가지 예상치못한 상황에서의 대처방법, 시행착오등 유익한 정보들을 많이 얻었다.
그러나 이베이라는 플랫폼을 한번도 이용해 본적 없는 나는 이 책을 읽는 동안 아쉬운점이 있었다.
‘생초보’라는 제목에 걸맞게 이베이에 팔 물건을 등록하는것에서부터 시작해 해외에 있는 구매자에게 전달되는 과정까지 세세하게 타임라인식으로 설명이 되어있었다면 좋았을걸 하는 아쉬움이다.
국내가 아니라 글로벌 셀링이라는 점에서 고민이 많은 독자들이 읽을 책이니 말이다.
읽는 내내 정작 정말 궁금한건 안나오는 느낌을 받았다. 한마디로 이 책 한권으로 생초보가 이베이를 ‘끝장’내기는 힘들것같다.
그래도 저자는 새로운 정책 변화나 계정의 미묘한 변화에도 민감하게 반응하며 얻은 실질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독자들이 시행착오를 줄이고 빠르게 이베이 판매 시스템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
단순한 매뉴얼을 넘어, 저자의 풍부한 이커머스 및 무역 경험에서 우러나온 수익 창출 노하우가 담겨 있다는 점이 이 책의 강점이다.
쇼피파이 스토어 활용법과 같은 관련 정보도 함께 다루어, 독자들이 이베이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시야를 넓힐 수 있도록 안내한다.
이 책은 이베이 판매를 시작하고 싶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함을 느끼는 분들에게 특히 유용할 것이다.
현직 셀러의 생생한 경험과 실질적인 조언을 통해 이베이 판매의 핵심을 빠르게 파악하고, 자신감을 가지고 첫걸음을 내딛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이베이 판매에 대한 기초 지식을 쌓고
실전 감각을 익히고자 하는 초보 판매자들이 읽어보면
도움이 될 것같다.



#북유럽#라온북#생초보이베이하루만에끝장내기

*해당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읽고 솔직하게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