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에서 답을 찾다 - 반드시 오르는 부동산!
정진관(정고수)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굉장히 흥미롭게 읽었다.
특히 우리동네나 내가 잘 아는 도시 위주로 지도를 찾아보며 읽는 재미가 있었다.
이 책을 읽고부터는 어디를 가도 예사로 보이지 않았다. 주의깊게 보고 앞으로 변화될 모습을 상상해보는 재미도 있었다.
‘~에 GTX 가 들어선다’라는 말은 많이 들어봤지만
복합 환승센터에 대해서는 처음 알게되어 더 흥미로웠다. 또한 3기 신도시,UAM, 부동산 답이 보이는 사이트들이 소개되어 아주 유익했다.

반드시 오르는 부동산의 답을 교통에서
찾는 이유는 무엇일까?
좋은 교통 인프라는 부동산 가격 상승의 주요 요인 중 하나이다. 교통 접근성 향상은 해당 지역의 편의성과 가치를 높여 부동산 수요를 증가시키고, 이는 가격 상승으로 이어진다.
접근성이 향상되어 해당 지역의 접근성을 높여 출퇴근 시간 단축, 편의성 증대 등의 효과를 가져온다. 이는 해당 지역의 거주 및 투자 매력도를 높여 부동산 수요를 증가시키게 된다.
또한 지역 개발을 촉진하여 새로운 상업 및 주거 시설 건설로 이어져 이는 해당 지역의 가치를 끌어올린다.
경제 성장과 일자리 창출을 이끌어, 해당 지역의 소득 수준 향상으로 이어져 부동산 수요를 증가시키고,
환경 오염 감소, 사고 예방 등의 효과를 가져와 해당 지역의 거주 환경을 개선시키는 효과도 있다.

종합적으로, 교통 인프라 개선은 접근성 향상, 지역 개발 촉진, 경제 성장 및 일자리 창출, 환경 및 안전성 향상 등의 효과를 통해 부동산 가격 상승을 이끌어낸다. 이러한 장단기적 영향은 부동산 시장에 지속적인 영향을 미치게 된다.
이제 오를곳은 다 올라서 부동산으로 돈 버는 시대는 끝났다라고 하는 말을 많이 들었는데
이 책을 통해서 새로운 투자처를 알게되어 좋았다.
부동산 투자를 하고자하는 독자라면 이 책을 참고해서 투자하면 좋을것같다.
아주 유익한 책이다.







#북유럽#매일경제신문사#반드시오르는부동산교통에서답을찾다#정진관
*해당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