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움직이는 일 - 전우성의 브랜딩 에세이
전우성 지음 / 북스톤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브랜딩에 관한 이야기이다.

브랜딩이라는 단어는 최근까지 나와는 상관없는 ,

수익을 창출하는 기업들과만 관련된 단어라고 생각했는데 나는 이 책을 꼭 읽고 싶었다.

요즘은 퍼스널브랜딩이라는 단어가 아주 흔하게 들을 수 있다.

나도 그 퍼스널 브랜딩을 하고자 이 책을 읽었다.

이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많은 사람들은 개인SNS를 운영하며 인터넷이라는 세상에 자신의 흔적을 남긴다.

나 또한 여러가지 플랫폼을 이용해 나의 생각과 이미지를 남기는데,

어쩌다보니 인기있는 인플루언서나 요즘 유행하는 방식으로만, 획일적이고 비슷비슷한 것들만 게시하고 있다는걸 느꼈다.

그래서 나를 브랜딩함으로써 나에게서 뻗어나온 다양한 무언가를 발견하고 만들어가는데 도움을 얻고자 했다.

이 책을 읽는것은 비틀어 생각하는 발상의 전환을 해볼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가 되었다.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일은 쉽지 않은일이다.

하다못해 ‘좋아요‘한번 받기가 쉽지 않다.

잠시 눈을 사로잡는 일이라면 모를까

이 책에서 말하는 내 팬을 만드는 일은 결코 쉬운일이 아니다.

그래서 브랜딩이 필요한, 바야흐로 브랜딩의 시대인것다. 브랜딩을 만들고 알리는 사람들이 알아야 할 좋은 브랜딩의 조건, 그리고 우리가 기억해야 할 것들을 알려주는 이 책을 읽고 남들과 나를 구분하는 좋은 브랜딩으로 나 자신의 문화를 전파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리뷰어스클럽

#북스톤

#마음을움직이는일

#전우성

#에세이


*해당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