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책과 작가 이야기 열린어린이 책 마을 1
서남희 지음 / 열린어린이 / 200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점에 가면 많은 그림책이 많이 있습니다.

너무 많아서 가끔은 무엇을 사야할지 헤매기도 합니다. 몇년전 유아교육박람회와 도서박람회를 갔었는데 많은 영어그림책과 그림책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가 되고 있었는데, 그 많은 책중 무엇을 사야할 지 서성거리면서 다른 사람들은 어떤 책을 고르나 훔쳐보면서 스스로에게 많이 부끄러웠던 때가 있었습니다. 아~ 물론 지금도 잘 고르지는 못합니다. ^^;;

처음에 그림책을 살 때는 닥치는 대로 사다가 어느 순간부터 작가가 보이더군요. 작가별로 책을 분류해보니- 제가 가지고 있는 도서중에서- 그 작가에 대한 분위기도 느낄 수 있었는데, '그림책과 작가 이야기'는 쉼표를 찍어주는 느낌이었습니다. 예전에 이 책이 있었다면 박람회에 가서 책을 고를때 조금은 덜 고민하지 않았었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

이 책에는 유명한 그림책 작가들이 26명이나 소개 되어 있습니다.  이 책을 보면서 내가 모르고 있었던 작가도 만나보고 평소 좋아했던 작가들도 만나보았습니다. 그리고 작가들의 작품소개를 보면서 슬그머니 미소도 지어보고, 구입하고 싶은 책 목록도 작성해 보았습니다.

많은 작가를 한권에 소개하려니 심도 깊지는 않고, 지은이의 개인적 느낌이 있어서 공감도 하고 그렇지 않기도 하지만, 기분좋게 가벼운 마음으로 즐겁게 읽을 수 있는 책입니다. 그리고 그림책이 점점더 사랑스러워 집니다.

많이 많이 아쉬운점은 우리나라 작가는 한명도 포함이 안되어 있는 것 입니다. 아직도 우리 나라 그림책의 갈길이 먼가 봅니다. 언젠가는 우리나라 그림책 작가가 많이 소개된 책을 보게 될 날을 기대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