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가 설렘이 되는 순간 - 우리가 놓치고 있었던 공부의 진짜 의미
조승우 지음 / 포레스트북스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튜브 '조작가의 스몰빅클래스'와 '스몰빅클래스'라는 교육 스타트업을 운영하는 조승우 작가님의 <<공부가 설렘이 되는 순간>>은 표지만 봐도 콩닥콩닥 설레이게 되는 책이다. 활짝 열린 창으로 반짝이는 햇살이 가득 들어와서 포근하게 감싸주는 느낌. 공부에 갇힌 외로운 아이들에게 무지개 빛의 아우라가 행복한 순간을, 설레이는 순간을 느끼게 해줄 것 같은 그런 느낌이 든다. ( 하핫. 책을 보면서 난생처음 디자이너의 이름까지 확인했다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쓴 책으로 '무엇을 어떻게 공부할까'보다는 공부보다 먼저 갖춰야할 '단단한 마음'에 대한 이야기를 한다. 학생들의 '잘하고 싶어하는 마음'을 읽어주면서 불안을 이겨내고, 자신만의 꿈을 찾고, 그 꿈에 한 발짝 다가갈 용기를 주는 진심어린 조언과 응원의 메시지를 가득 담고 있다.
저자는 진짜 성장을 만드는 세 가지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고, 자신이 하고자 하는 것을 진지하게 고민하고, 그 꿈을 이루기위해 무엇을 해야할지 아주 잘게 나누어 명확한 목표를 세우고, 그 작은 목표를 하나씩 이루기 위해 파고들것을 강조한다.

유튜브를 챙겨보지는 않지만 꽤 여러번 작가님의 방송을 본 적이 있었는데 책으로 만나니 생각했던 것보다 더 멋진 사람이란 걸 알게 됐다.

그는 초등학생 때는 30분도 책을 읽지 않는 아이였고, 친구들에게 따돌림까지 당하는 아이였다. 게다가 고등학교 입학 후 첫 수학 시험에서 30점을 받고 크제 좌절감을 느끼고 자퇴까지 생각할 정도였다고 한다.
저자가 어떻게 우울증을 극복하고, 친구 관계를 회복하고, 학생회장이 되고, 선생님들이 반대를 무릅쓰고 전국의 고등학생들이 참여하는 동아리를 만들고 운영하게 되었는지, 서울대 정치외교학과에 장학금을 받고 입학을 하게 된 이야기, 사업에 실패하고 다시 일어서게 됐는지까지 이 책에 상세히 풀어놓았다.

저자는 평범한 가정에서 자랐지만 스스로 꿈을 꾸고, 그것을 이루기위한 방법을 찾으려 노력한다면 결국엔 그 꿈을 이뤄낼 수 있다는 것을 몸소 보여준다.
학생들은 이 책을 통해 공부의 진짜 의미를 고민하게 될 것이다. 작가님의 짐심이 닿는다면 스스로 열의를 갖고 자신의 꿈을 이루기위해 공부든 뭐든 행동하게 될 것이다.
나도 오늘부터 아이들의 1호 팬이 되어야지~~🩷



네이버 카페 미자모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썼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