뽕짝허준 건강백서 - 노래하는 한의사 김오곤의
김오곤 지음 / 글라이더 / 201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노래하는 한의사의 이야기를 담은 '뽕짝허준 건강백서'는 평소 접하기 어려운 한의학에 관한 이야기를

원장님의 시원시원한 성격처럼 시원스럽게 풀어내고 있다.

어릴때 우연히 한의학을 접하게 되어, 침을 놓는법을 먼저 배웠고 그후 한의학과에 입학해 한의사가 천직이되었다는 원장님은  기분이 우울하면, 좋은 진료를 할수 없다며 하루종일 노래를 틀고 진료를 하신다고 한다.

그중에서 뽕짝을 가장 좋아한다고 하시는데... 진료실의 활발한 분위기가 느껴지는듯 하다.

 

건강은 마음먹기 달렸다는 "뽕짝허준 건강백서"에서는 평소 궁금하지만 잘 몰랐던 사상체질에 대한 이야기를 쉽게 이해할수있게 풀어가고 있다.

각각 체질의 특성과 도움이 되는 음식과 피해야할 음식이 나와 있어 평소 궁금했던 부분을 잘 알게 해주었고 바쁜 현대 직장인들이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식이요법을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어 건강에 관심이 있던 나로서는 도움이 많이 되었다.

 

육체피로에는 오미자가 좋으며, 두통에는 들국화차와 무즙이 좋다고 한다.

결명자는 눈에 좋으며, 수면부족에는 대추와 지골피차나 숙지황차가 좋다고 한다.

면역력에는 녹두, 마른새우, 꽁치등이 좋으며 소화흡수를 좋게 하기 위해서는 발효음식을 섭취하라고 한다.

 

평소 건강에 관심이 많았지만, 잘 몰라 ...그 방법을 몰랐던 나에게도 유익한 내용이었고 도움을 많이 받았다.

어려운 내용을 쉽게 다가갈수 있었고, 평소 건강에 관심이 있다면 도움이 될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