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홉 살 돈 습관 사전 세트 - 전2권 - 초등 어린이가 꼭 알아야 할 54가지 돈 이야기 ㅣ 아홉 살 돈 습관 사전
박정현 지음, 남현지 그림 / 다산에듀 / 2021년 7월
평점 :
요즘 부모님들은 똑똑하다. 아니 현명하다. 자녀를 위해 주식통장을 하나씩 마련해 주고 관리해 주시는 분들이 많다. 언제가 사회에 첫발을 내디딜 우리 자녀들을 위해 발돋움을 해줄 무기를 장착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다.
나 역시도 우리 자녀들이 경제관념이 투철한 사람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 작년에 메리츠 자산운용 대표인 존리의 책을 읽고 아이들 주식통장을 개설해 주겠다고 마음먹었으나 차일피일 미루다 지난달 만들어주었다. 통장을 만들었으나 주식에 대한 개념도 자리 잡지 않은 아이에게 주식을 사는 것을 해보라 할 수는 없는 노릇. 아이에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심어줄 책이 없을까 싶은 참에 아홉 살 돈 습관 사전 책을 만났다.

공부? 그까짓 거 뭐가 그리 대단한 거야?!!
공부가 이 세상의 전부인 양 아이들에게 가르치고 싶진 않다. 공부뿐만이 아니라 세상은 넓고 할 것도 많다고 가르치고 싶었다. 그런데 실상 공부를 중점에 둘 수밖에 없는 현실. 우선 엄마인 나 또한 경제이론으로 중무장되지 않은 지극히 평범한 엄마라 아이에게 경제교육 또한 잘 해줄리 만무하다. 그런 나를 대신해 경제교육을 재미나게 이끌어줄 책 아홉 살 돈 습관 사전!
먼저 학습편 책의 목차를 살펴보면 가정 경제에서 시작해 사회와 국가로 폭넓게 경제적인 안목을 함양할 수 있게 도와준다.
이 책을 읽을 주 독서층이 아직은 어린 초등 저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책이라 흥미롭게 구성되어 있다. 주제에 맞는 내용을 일기 형식을 빌려 친구에게 말해주는 식이다.
은행에서는 무슨 일을 해요?처럼 일상생활에서 궁금함을 가졌던 이야기를 재미있게 구성해 말해준다. 귀여운 캐릭터마저 사랑스럽다. 친구의 궁금증을 뒤로 뒷장에는 그에 맞는 답변이 실려있다. 이 책의 저자가 현직 초등학교 교사라는데 역시 아이들의 집중력과 관심도를 잘 파악해서 친절하게 답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