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사회 5-1 - 2014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시리즈 2014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3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작년부터 사회걱정을 아~주 많이 한 터라 과연 5학년 사회는 어떨지 무척 궁금했어요.

제가 교과서 달달 외우는 사회 너무 싫어서 아이에게는 미리미리 한국사를 가까이 하려 했어요.

그건 제 마음뿐.ㅠㅠ

그래서 얼마남지 않은 새학년을 위해 준비한 우공비 사회 5-1


선사시대를 시작으로 조선시대까지의 우리의 역사에 대해서 배우게 되네요.

 우리 초등학교때에 이거 안 배우지 않았나요?

그만큼 시대가 변하고 아이들도 똑똑해지니 자꾸 아래로 아래로 내려오는 거겠죠.


5학년 사회 역사 공부를 위한 다섯 가지 학습 비법
1. 역사란 무엇이며, 왜 역사 공부를 해야 하는 이유를 알아야겠죠.
2. 역사적 사실을 나타내는 연표와 역사지도
3. 박물관이 하는 일
4. 박물관의 종류
5. 유물 발굴과정 진행방법

우공비에서는  이미지 연상 학습법을 통해 개념을 재미있는 이미지로 표현하여 쉽게 이해하고
오랜 시간 기억하게 하는 학습법으로 유명하죠.
이미지를 통해서 개념을 쉽게 쉽게...교과서를 기본으로 하여 개념정리가 잘 되어 있어요. 삽화와 실사 사진들의 구성도 좋아요.

개념정리가 끝난 뒤에는 개념을 정확히 이해하였는지 개념 문제로 확인을 할 수 있어요.
교과서 내용에만 치우치지 않고 학습 주제에서 한 단계 발전된 내용도 알려주네요.


시험에 잘 나오는 중요한 자료를 활용한 기본 문제를 풀면서 기초 실력을 다질 수 있고,
다양한 문제를 풀면서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수 있고 단계별 서술형 연습하기에서는 늘 어렵게 생각했던 서술형 문제를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정답을 단계별로 완성해 가는 형태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각단원에서 소단원별로 기본다지기(핵심 자료) - >실력올리기(알짜문제, 단계별 서술형 연습) 의 문제와
단원이 끝날무렵 단원정리를 통해서 지금까지 배웠던 부분을 한눈에 정리하면서 복습할 수 있고,
표준 단원평가와 발전 단원평가를 통해서 유형과 난이도 별로 다양한 문제를 풀면서 단원을 끝낼 수 있도록 되어있어요.



시험비법책은 학교 시험을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는 알찬문제로 구성되어 있어요.

(개념 + 확인문제, 기출문제, 만점문제)
모든 과목들이 마찬가지겠지만 특히 사회는 벼락치기로 공부할 수 있는 과목이 아니더군요.
미리미리 개념도 알고 이해를 하고 있어야지 그렇지 않으면 아무리 문제를 풀었다고 해서 좋은 성적을 낼 수 없어요.
우공비 사회로 미리미리 공부했다면 학교시험전 시험비법책을 한번 풀어보게 되면 지금까지 공부했던 것들이 새록새록...
특히 객관식 문제가 아닌 주관식으로 된 문제는 정확히 알고있어야만 풀수있는 문제라 시험보기전 꼭 풀어봐야겠더군요.
아이들은 싫어할지 몰라도 꼭 필수적인 문제라고 생각해요.
또하나의 보너스 특별 부록으로 비법+더하기 는 사회과 탐구 의 예시 답안이 들어있어요.

 
비법풀이책 정답 및 풀이 에 마음에 드는 코너가 있었어요.
문제를 풀다보면 아이들이 이 답이 왜 틀리는지 생각은 안하고 그냥 답만 적을 때가 있는데요.  
'왜 정답이 아닐까요?'를 통해 틀린 이유를  설명해 주니 좋더군요.
정답을 고르는 것도 중요하지만 다른것들이 왜 틀리는지 아는것 또한 중요하다고 생각되요.
차근차근 풀어나가는 아이모습을 보니 걱정이 조금은 줄어드네요.
지금처럼 우공비 사회로 열심히 하다보면 1학기 한국사 어렵지 않겠죠.
우공비 사회로 우리아이 사회가 쉽고 재미있어질꺼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