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과학 자습서 4-2 - 2013년 초등 우공비 과학 자습서 2013년-2 2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3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 우공비 과학 자습서로 우리아이 2학기 과학을 시작합니다.
학년이 올라갈수록 배우고 알아야 할 것들이 많아지면서 공부하기가 정말로 힘들어 진 우리 아이...
좀 더 과학을 재미있게 다가가기 위해 문제집 위주의 1학기를 뒤로 하고
 2학기에는 교과서를 쉽게 배울 수 있는 교과서 완전 학습 전과와 문제집이 한권으로 되어있는
초등 우공비 과학 자습서 4-2 로 결정했습니다.
 
 
각 단원의 주요 내용을 담은 그림을 보면서 공부할 내용을 미리미리 살펴볼 수 있어요.
1단원은 우리 가까이에 있는 식물의 세계예요.


 

 
4컷의 만화를 통해 학습목표를 엿볼 수 있어요. 교과서를 중심으로 풍부한 사진과 함께 설명이 되어있어요.
무엇보다 개념을 익히는 게 중요한데요. 개념익히기를 통해 배우면서 배경지식을 넓힐 수 있게 풍부한 지식도 알려주네요.
아이가 재미있게 식물 이름을 이용해서 빙고놀이도 할 수 있게 알려줘요.
그냥 지나칠 수 있는 용어들도 용어사전을 통해서 자세히 알려줍니다.
학습하기전 미리 예습해서 훑어보고 수업시간 내용을 토대로 다시 복습한다면 더 많은 식물의 세계를 알게 되겠어요.
그래서 우리아이는 먼저 개념 훑고 수업시간에 설명 잘 듣고 와서 모르는 것은 다시 한번 자습서를 통해서 배우고 있어요.



 

다시한번 꼭 기억해야 할 핵심 개념들을 정리해 주었어요. 그만큼 중요하다는 것을 포인트로 잡아주네요.
 
앞에서 배운 개념을 잘 이해했는지 확인할 수 있게 기본 수준의 문제를 풀어보았어요.
꼼꼼한 개념 설명으로 아이도 술술 풀어나게네요.

 
 
중단원의 핵심 개념을 다시 한번 볼 수 있도록 정리되어있어요.
그림으로 설명이 되어 있어서 눈에 잘 들어와서 기억하기가 너무나도 좋아요.


 

 
개념확인 문제로 개념을 확인하였다면 이제 슬슬 실력 평가도 해 봐야겠지요.

 
교과서에 있는 마무리의 모범 답안과 풀이가 제시되어 있어요.
마무리단계이다 보니 아이들이 마지막 정리를 할 수 있게 많은 도움이 되겠어요. 


 

 
단원이 끝나고 이제 본인의 실력을 점검할 시간이네요.
단원평가는 1, 2회로 되어있어서 더 좋은 실력을 위해 스스로 부족한 부분을 확인할 수 있어요.
이걸로만 끝나는 것이 아니고 해답풀이에서는 정답에 대한 반문도 있어서 문제풀이로만 끝나지 않고  더 많은 생각을 할 수 있게 해 주네요. 엄마인 저로서는 더욱더 맘에 들었어요. 한가지 생각으로 끝나지 않고 다양한 사고를 할 수 있게 해 주네요.


 

 
 

초등 우공비 과학 자습서는 3단계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준비 학습 -> 개념 학습 -> 정리 학습
 
우공비 초등 자습서로 공부하면
아직은 엄마의 도움도 필요한 시기이지만
체계적인 단계 구성으로 스스로 공부하기도 편리하고요.
풍부한 배경지식과 보충 설명으로 교과서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겠어요.
학교 숙제도 문제없이 휘리릭 해결할 수 있고요.
중간평가과 단원평가로 학교시험 대비로도 부족함이 없는 자습서예요.
 
어렵다 생각말고 차근차근 해 가다보면 과학도 그리 어렵지 않아요.
초등 우공비 과학 자습서 로 우리아이 2학기 과학도 좋은 소식 많이 나오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