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사회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60 가지
나카타니 아키히로 / 한국경제신문 / 1998년 5월
평점 :
절판


나카타니 아키히로의 회사에서 가르쳐주지 않는 50가지와 관리자가 하지 않으면 안될 50가지를 편집해 재구성한 책이라고 번역자는 책 서두의 역자의말에서 밝히고 있다. 그러나 책의 내용은 주로 관리자들에 대한 아키히로의 고언과 충고로 구성되어 있다. 책은 두부분으로 나뉜다. 전반부는 주로 개인생활에 대해서, 후반부는 회사생활에 대해서 다루고 있다. 나는 아직 그 나이도 아니고 관리자인것은 더더군다나 아닌 입장이라 그다지 공감되는 내용은 아니었다. 과연 나도 그 나이가 되고, 그 지위가 되면 그럴수있을 것인가 하는 생각이 들었을 뿐이다. 그다지 리얼하고 생생한 느낌으로 실감되지는 않았던 것이다.

그러나 나로서는 관리자들을 이해하는데는 도움이 된책이다. 관리자들, 참 힘들겠구나 라는 것을 느끼게 된것으로 충분했다고 생각한다. 영화 투캅스에서 고참형사 안성기가 신참현사 박중훈에게 말한다: '내가 처음부터 그랬는줄 아니.' 웬지 그 대사가 생각나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