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날아
박티팔 지음, 이한재 그림 / 올리 / 2024년 10월
평점 :
" 올리 출판사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

잠들기 전, 무서운 생각들로 나쁜 꿈을 꾸게 될까 봐 걱정이 많은 아이에게 읽어주기 좋은 책을 발견했어요. '날아' 는 잠 못 드는 아이에게 생각의 전환을 통하여 두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창작 그림책 이에요. 밤잠에 들기 전 아이와 책 육아를 하면서 이 책을 처음 읽어주었는데요. 생각의 전환을 통해서 아이의 두려움에 대한 생각을 환기시킬 방법이 생겨서 좋았어요.

꿈속에서 아이는 다양한 무서움을 접하게 되는데요. 공룡 티라노사우루스가 쫓아오기도 하고 무서운 거비가 기어 오기도 하며 지진이 나거나 불이 나서 도망쳐야 하는 상황에 닥치기도 해요.

감정적으로 부끄러운 상황이나 궁지에 몰렸을 때 상황을 이야기하기도 하는데요. 이런 모든 두려운 상황에서 특별한 주문을 외쳐서 그 상황과 멀리 떨어져서 바라볼 수 있게 아이의 눈 높이에서 이야기하고 있어요.
'날아' 는 세로로 펼쳐서 읽어 나가는 책인데요. 그림의 첫 장면부터 마지막 장면까지 두려움을 떨쳐내고 하루 위로 솟아오르는 장면을 연출하기 위해서 위로 펼쳐지는 그림책으로 제작되었다고 해요.

다양한 방법으로 날아오르면서 아이는 상상의 나래를 펼쳐 볼 수도 있었는데요. 날아오르면서 영화배우 소방관 파일럿이 되어보기도 하고요. 이런 이야기들이 잠으로 이어져 미래의 모습도 꿈꿔 볼 수 있길 기대하기도 합니다.
한 번으로 두려움이 해소되진 않겠지만 책을 여러 번 읽어주면서 조금씩 생각의 전환을 시켜간다면 긍정적인 방향으로 두려움을 해소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