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감각을 익히는 첫 수학 동화~ 수 읽기 연습책 : 달력과 시계 - 아홉 시 십 분 수 읽기 연습책
김아정 지음 / 키출판사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키 출판사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아이가요즘 한글과 숫자공부에 한창인데요. ? 어느 정도 글자를 읽기 시작하니 시계에도 관심을 가지고 몇 월 며칠인지 날짜 개념에 대해서 물어보는 일이 많아졌어요.  시계를 보면서 정각 시간은 구분하는데 분 단위는 어떻게 가르쳐 줘야 할지 어렵더라고요.  시간감각에 대해 한창 궁금해하는 아이에게 딱 알맞은 책을 발견하여 학습할 수 있었어요.



책의 첫 시작은 일상에서 접할 수 있는 동화를 통해서 시간감각에 대해 이해하기 쉽기 구성되어 있어요. 문장은 아이가 이해하기 쉽게 한 문장씩 구성되어 있어서 혼자서도 충분히 읽어낼 수 있었어요.

초등학교 1, 2학년 수학에서 배우는 달력과 시계를 다루고 있는데요. 날짜와 시각을 보는 연습만이 아니라  수학동화를 통해서 구체적인 시간감각을 읽힐 수 있어요. 



수 읽기 연습 책을 학습하기 위해선 간단한 글자는 읽을 수는 읽어야 학습에 도움이 될 것 같고요. 받침이 있는 어려운 글자는 쓰기 학습을 하면서 같이 익혀 나갈 수 있어요.


학습내용은 전체적인 일 년과 몇 월 일주일과 요일 몇월 며칠 순으로 쉬운 단계부터 복잡한 문제까지 단계적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지금 아이에게 맞는 단계까지 학습한 뒤에 적응이 되면 다음 단계로 나아가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달력을 학습하니 사계절과 생일에 대해서도 조금 더 디테일하게 알려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시계에도 한창 관심을 보이는 지금 분 단위는 어려워하더라고요. 어른인 저도 정확한 개념으로 가르치기 어려웠는데 이번 기회에 확실하게 알아 갈 수 있을 것 같아요.



학습내용을 동화 속에 녹여서 쉽게 접근하게 되어있고 문제를 풀어 나가는 방식도 재미있게 구성되어 있어서 쉬운 확인 문제부터 문해력이 요구되는 심화 문제까지 6살 아이도 즐겁게 학습할 수 있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