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모이는 재물운의 비밀
천동희(머찌동) 지음 / 메이트북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재물운이 따르는 사람들의 생활습관
돈이 모이는 재물운의 비밀



대한민국 1등 풍수 큐레이터인 천동희 저자의 신간입니다.
저자의 집안은 4대째 풍수의 학풍을 이어오고 있고 저자의 아버지는 대통령 풍수자문의 천성조 마스터님이라고 합니다.


풍수라는 것을 하나의 미신으로 여기지 말고 
공간과 사람과의 관계로 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 책에서는 재물운을 공간과 다른 사람을 통해서 그리고 나자신을 통해서 쌓을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사람의 마음은 쉽게 유혹에 흔들리고 외부환경에 영향을 받는다.
이렇게 쉽게 변하는 마음이 계속해서 좋게 유지되려면 좋은 공간이 가장 우선시되어야 한다는 점이다.'

마음은 외부환경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좋은 공간이 가장 우선시되어야 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집안을 깨끗이 하고 집안 환기를 잘 시키고, 현관근처에 쓰레기나 신발들을 쌓아두지 않는것은 우리가 집을 가꾸고 살아가면서 당연시 되는 이야기이기도 하고 풍수 관점으로 볼때도 중요합니다. 



'보통 사람들은 인간의 한계를 극복한 사람들의 생각을 모른다. 보통 사람들이 가장 잘못생각하고 있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자신의 노력 하나로 모든것을 해결할수 있다고 생각하는 는것이다. 우리는 이부분에서 운의 세번째 진실을 생각해볼수 있다. 운을 이길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지금 나에 대해서 말하자면 인간의한계를 극복할정도로 노력했다고 할수는 없을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김연아선수나 손흥민 선수처럼 신께 감사하며 운이 좋았다고 이야기하는 마음을 다 이해하진 못하겠지만
이 구절을 읽으면서 그렇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더욱더 겸손하고 모든것이 내 노력과 생각대로 이루어지지않음을 유념해야겠습니다. 




'한가지 확실한 것은, 행운은 당신이 생각하는 모습 그대로 당신의 눈앞에 나타난다는 점이다. 얻고자 하는 사람이든, 일이든, 돈의 크기든, 직업이든 무엇이든 좋다. 당신에게 찾아왔으면 하는 행운을 떠올려보고 구체적으로 적어보자.' 




재물운을 위해서 당장 청소할 공간으로
현관, 가스레인지 또는 인덕션 자리, 창틀, 문틀, 문고리, 각종 배수구와 수도꼭지입니다.
내부와 외부 사이에서 공간을 이어주는 자리가 깨끗해야 운이 잘 들어온다고 합니다.
물은 재물과도 연결이 되기 때문에 사주에서도 물을 재물과 연결지어 해석하기도 합니다.
이런 부분을 깨끗히 하고
현관에 엄나무나 소금을 두어 나쁜운을 막는것도 쉽게 실천할수 있는 방법인것 같습니다. 



공간에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면 남들보다 더 많은 운을 쉽게 쌓을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 나의 상황과 나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갖는것 뿐만이 아니라
지금 내가 있고, 사는 공간에도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야 겠습니다. 

돌아보면 지금 사는 곳에 어쩔수 없이 살게 되면서 감사한 마음보다 불평하는 마음이 더 컸던것 같아서, 집에게 미안해집니다. 

앞으로 더 내가 있는 공간과 내가 살고있는 공간을 아껴주어 재물운도 높여야겠습니다. 


#돈이모이는재물운의비밀 #풍수 #재물운

출판서로부터 도서를 무료로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