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흔, 나는 경제적 자유를 얻었다 - 영끌족과 40대에 은퇴를 꿈꾸는 파이어족에게 꼭 필요한 투자 이야기
현영호 지음 / 슬로디미디어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종잣돈 2200만원으로 시작한 파이어족의
마흔, 나는 경제적 자유를 얻었다


부동산, 주식, 펀드, 가상화폐 등 재테크를 하거나 창업을 하는 등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자신의 성향을 파악하여 각자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저자는 '자신의 성향이 보수적이라면 비교적 안정적인 투자수단인 부동산 투자를, 공격적인 성향이 강한 사람이라면 주식, 펀드, 가상화폐 등에 대한 투자의 비중을 늘리는 것이 바람직해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저자는 종잣돈 2200만원으로 신혼집을 사는 것을 시작으로 부동산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이후 부동산투자와 토지투자 등을 통해 자산을 불려나갔습니다. 그렇게 경제적자유를 이루고 파이어족 생활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경제적자유와 조기은퇴를 꿈꾸는 사람들을 위해서 저자의 경험을 들려주고 있습니다.
저자가 투자한 아파트, 오피스텔, 상가, 토지 등에 대해 투자할때 주의해야할 사항들도 간략하게 나옵니다.





저자는 처음 멋모르고 산 신혼집을 제외하고,
착실히 돈을 모아 대출을 모두 갚고 레버리지를 활용하여 도곡동과 대치동에 아파트를 구입할수 있었습니다.


이후 계속되는 성공적인 투자는 시기에 따른 운도 따라줬겠지만,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노력한 덕분인것 같습니다.


저자의 투자 연대기가 읽기 쉽게 되어있고,
장기간의 기록이 나와있어
파이어족이 되고 싶은 사람들에게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꿈을 이루고자 하는 동기부여를 줄수 있을것 같습니다.




#마흔나는경제적자유를얻었다 #경제적자유

출판서로부터 도서를 무료로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