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저민 그레이엄의 13가지 부자 수업
이지성 지음 / 차이정원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워런 버핏 스승에게 배우는 부의 사고방식
벤저민 그레이엄의 13가지 부자 수업


꿈꾸는 다락방과 에이트 등 인문학뿐만 아니라 경제멘토로도 알려진 이지성 작가님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인 이지성TV에서 
멤버쉽 회원을 대상으로 한 벤저민 그레이엄 강의를 정리하여 이 책이 나왔습니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미국주식도 많이 폭락하고 있습니다. 최근 몇년사이에 주식시장에 발을 담근 사람들은 대부분 마이너스 계좌를 가지고 있을것 같습니다. 

그동안 주식시장은 몇번의 대폭락을 겪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결국은 대폭락이 일어나기 전보다 주가는 더 올랐습니다. 


주식투자로 큰 돈을 벌었지만, 계속해서 그 부를 유지하고 더 불리는 사람은 적습니다. 
가치투자의 대표적인 인물은 벤저민 그레이엄인데, 그는 워런 버핏의 스승이었습니다. 
이 책으로 벤자민 그레이엄의 부자의 사고방식을 배울수 있습니다.


주식투자에 성공한 사람들은 기업을 샀고, 
주식투자에 실패한 사람들은 주식을 샀습니다.
벤자민 그레이엄은 주가가 아니라 회사의 본질을 보았고, 벤자민 그레이엄의 성공한 제자들도 이 철학과 원칙을 통해 돈을 많이 벌었습니다. 



벤저민 그레이엄은 최초로 투자에 대한 분석을 시도했습니다. 그래서 저평가된 주식을 찾아내서 위험을 최소화하여 수익을 크게 낼수 있었습니다. 

벤저민 그레이엄은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증권분석>이라는 책을 썼지만,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하여도 어려운 책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쉽게 하여 초보자들을 대상으로 쓴 책이 <현명한 투자자>인데, 이 책을 워런버핏이 19살에 보고 빠지게 된 책입니다.



벤저민 그레이엄에 대한 소개부터 시작하여,
부자의 투자 사고방식과, 벤저민 그레이엄처럼 투자하는 13가지 부자수업이 나와있습니다. 

주식투자를 제대로 배우고 싶으면 벤저민 그레이엄의 투자방식이 나와있는 이 책을 읽고 투자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재테크 #​벤저민그레이엄의13가지부자수업 

출판서로부터 도서를 무료로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