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맞벌이 부부의 30억 부동산 재테크 - 밀레니얼 세대 맞벌이 부부는 어떻게 재테크를 할까?
홍사장.김여사 지음 / 델피노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30대 맞벌이 부부의 30억 부동산 재테크


이 책의 저자인 홍사장과 김여사는 넉넉하지 않은 집안 형편으로 인해 2011년에 오피스텔 보증금 2000만원 월세 20만원에 살림을 차려 결혼한 맞벌이 부부입니다.
이랬던 부부가 결혼한지 11년만인 2021년에 부동산으로 30억이라는 큰 액수의 자산가가 되었습니다.


결혼을 하고 나서도 돈관리는 각자하거나
한 사람이 몰아서 돈관리를 하다보면
가계의 자산관리가 어떻게 되고있는지 전혀 공유가 되지 않는 부부들이 많이 있습니다.
막연하게 알아서 잘 하겠거니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으면
돈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습니다.



이 책의 저자 홍사장과 김여사는 결혼전부터 서로의 재정상태를 오픈하였고 김여사는 이미 재테크에 대한 관심이 있었기 때문에 그녀의 주도로 재테크를 같이 했습니다.
그러다보니 결혼 후에도 서로의 역할배분을 잘 해서 재테크를 하고 좋은 결과를 배출해내었습니다.

한 사람에게 모든 권한을 부여하는 것이 아니라
서로 배우며 성장하는 과정를 거쳐서 공동투자자가 되었습니다.
부부가 한쪽을 내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서로 균형을 잡아 발전해나가며 가족 마스터마인드 그룹을 이룬 모습이 너무나 이상적으로 보였습니다.


서로 원하는 목표를 나누고
어떻게 해야할지 비전보드를 만들고 끊임없이 생각하다보면 가능하지 않은 일을 가능하게 만들기도 하고 뜻하지 않은 곳에서 대답을 얻기도 합니다.

그렇게 그들은 아이들로 인해 맞벌이에서 외벌이가 되었지만 자산소득으로 인해서 생활에 부담이 없고
요즘같이 벼락거지가 생기는 상황에서도
자산증식을 이뤄가고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해 부부가 함께 합심하여 재테크를 하게된 방법과 부동산투자로 자산을 불리게 된 이야기를 통해
앞으로 결혼하여 부부간에 재테크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엿볼 수 있었습니다.


맞벌이 부부는 물론이고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들이 이 책를 통해 앞으로 돈관리 하는 법과 자산을 불리는 방법에 대해 같은 생각을 갖게 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출판서로부터 도서를 무료로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30대맞벌이부부의30억부동산재테크 #맞벌이부부 #부부돈관리 #신혼부부돈관리 #재테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