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 후 아마존 - 창업을 꿈꾸는 미래의 사장님들을 위한 아마존 판매 전략
최우석.김대원.윤일도 지음 / 성안당 / 2021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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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을 꿈꾸는 미래의 사장님들을 위한
아마존 판매전략 퇴근후 아마존 책입니다.

슈피겐코리아에서 일한 경험과 경력을 바탕으로
자체 브랜드를 런칭하여 아마존에서 활발히 판매하고 있는 저자들의 노하우가 담긴 책입니다.


슈피겐코리아는 휴대폰 액세서리를 만드는 회사입니다.
중소기업인 슈피겐코리아가 미국의 아마존에 진출하면서 더욱 큰 성장을 할 수 있게 되었는데
그때 해외사업 총괄 부문장으로 일을 했던 사람이
이 책의 저자 중 한명인 최우석입니다.
이 책의 공동저자인 김대원과 윤일도도 슈피겐코리아에 같이 일했던 사람들로
이후 아마존과 이커머스 분야에서 계속 일하고 있습니다.



부업과 엔잡러가 흔해지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오픈하고 운영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매출이 잘나오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근에는 아마존에도 사람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 우리나라의 물건들이 외국 사람들에게 관심을 끌만한 요인들이 많고 방탄소년단 등 외국사람들에게도 우리나라의 문화적인 요소가 많이 알려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세계 사람들을 상대로 판매할 수 있어서 시장도 훨씬 큽니다.


이 책의 저자는 2014년도에 슈피겐코리아의 미국지사에서 아마존에 대해 배웠다고 합니다.
미국으로 출장가자마자
미국지사에서는 아마존에서의 타깃 제품이 무엇이고
타깃과 전략, 이행계획에 대해 물어봤다고 합니다.
하지만 준비해놓지 못해서 대답을 제대로 할수 없었다고 합니다.


타깃과 전략 그리고 이행계획은
우리에게도 가장 먼저 생각해야할 중요한 것들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마존을 시작하든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하든 말이죠.




이 책을 통해 아마존에서 계정을 만드는 것 부터 시작해서 초반에 계정중지로 겪은 어려움,
중국인들에게 신고당하며 견제당하는 모습을 통해서 아마존 셀러의 경험을 간접적으로 할수 있었습니다.

저자는 유통판매를 통해 아마존에 어떠한 물건들을 팔면 좋을지부터, 왜 그 아이템을 선정하고 어떠한 방식으로 소비자들에게 어필하여 차별화 전략을 짰는지 알려주었습니다.


스마트스토어보다는 전문적인 셀러의 느낌이 나서
아마존 셀러가 되는 것이 절대 쉬운일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도 비슷한점은 검색수와 키워드, 데이터 상의 수치를 보며 판매할 물건과 판매전략을 세워야한다는 점이고
아마존 알고리즘에 대한 분석글이 나와있어서 참고하기 좋습니다.

웹사이트 세팅 및 트래픽 분석까지
실질적인 판매전략을 볼수 있어서 아마존 셀러가 되고싶으신분들이 읽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출판서로부터 도서를 무료로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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