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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사의 신, 대박의 비책 - 대박난 가게는 어떻게 손님을 끌어모으는가?
우노 다카시 지음, 박종성 옮김 / 유엑스리뷰 / 2020년 10월
평점 :
절판
장사의 신, 우노 다카시의 대박의 비책을 볼수 있는 책
장사의 신, 대박의 비책 입니다.
책 본문을 보기도 전에 이 책의 인트로를 보고나서
왜 이 책의 저자가 성공했는지, 오랫동안 식당을 운영하면서 장사의 신이라는 별명을 얻게 되었는지 이해가 갔습니다.
혼자 일하고, 작은 가게를 운영할 수록 매출이 나기 어렵고 성공하기 어렵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책에서는 그 반대의 경우를 볼 수 있습니다.
혼자 일하고, 작은 가게를 운영하기 때문에
그만의 차별성과 재미를 추구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그만의 팬을 만들어냈고,
이것이 그를 장사의 신으로 만들어 준 비법 입니다.
장사나 사업을 하게되면 다른 사람들을 일하게 만들고 다루는 일이 가장 힘든 것임을 깨닫게 됩니다.
그래서 종업원이나 아르바이트를 구하는 일도 최대한 하지 않으려고 뒤로 미루고 꺼리게 되죠.
하지만 이 책에서는 말합니다.
주인이 애정을 가지고 일을 하게 되면
그러한 마음을 옆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당연하게 느끼게 되고
그것이 자연스럽게 종업원들에게 동기부여를 해준다고 합니다.
내가 하고 있는 일이니깐 당연히 애정을 가지고 일하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들수도 있는데,
시간이 점점 흐르고, 오랜 시간동안 같은 일을 반복해서 하게 되면
그 애정도라는 것이 당연한 것이 되고, 식기 마련입니다.
내 일에 대한 애정과 책임감을 오랜시간 유지하면서 일을 한다는 것이 사실은 정말 어려운 일인 것 같습니다.
그를 위해 이 책의 저자는 재미를 추구하는 것 같습니다.
음식료업에 종사한지 50년이 되었지만,
음식관련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단 한개도 없다고 합니다.
50년이라는 시간이면, 전문성을 키우거나
차별성을 위해서 자격증에 관심이 가고, 하나쯤은 가지고 있을 법한데, 단 한개도 없다고 합니다.
그 시간에 손님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뭐가 있을지
생각하고 고민 한다고 합니다.
이제 더이상, 간판이나 뒷배경에만 신경 쓰고 관심을 갖는 것이 아니라
내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람의 시선에 맞추어
그 사람이 어떤 것을 원하고 좋아할지에만 집중해야겠습니다.
출판서로부터 도서를 무료로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