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라하면 매출이 따라오는 SNS 마케팅
임성빈 지음 / 원앤원북스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따라하면 매출이 따라오는 SNS 마케팅 책에서
SNS 채널을 꼭 운영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특히 자영업자인 사람들은 무조건 SNS 계정을 만들고 운영을 해야합니다.
매출이 일어나려면 사람들이 먼저 알아야 합니다.
그러고 난 후에 필요한 상품들을 구매하는 절차로 이어지게 됩니다.
하지만 필요하더라도 존재한다는 것을 알지 못하면,
아무런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SNS 채널을 이용해야 합니다.
이젠 더이상 신문이나 텔레비전을 보며 광고를 접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SNS채널을 이용하게 되면
누구나 무료로 광고할 수 있습니다.


이 책에는 우리가 흔히 접할 수 있는
네이버 블로그 뿐만이 아니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까지
모든 SNS 채널에 대한 분석과 장단점에 대해 말해주고 있습니다.



네이버블로그에는 지금까지 다양한 로직이 발전되며
상위노출되는 방법들이 변화되어 왔습니다.
예전처럼 상위노출되는 방법이 간단하지 않기 때문에
그만큼 저품질에 걸릴 확률도 높은 것 같습니다.
네이버 측에서는 저품질에 대해 공식적으로 인정하거나 발표하지는 않지만,
분명히 저품질블로그에 걸리는 사람들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다행인 것은, 저품질이라고 하더라도 그것에서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이 있고,
저품질이라고 아예 노출이 안되는 것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블로그는 오랜기간동안 한분야에 전문적으로 운영되어야 합니다.

페이스북은 광고채널로 이용하기보다
자신을 스토리텔링하는 방식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닿는 방식을 사용합니다.
사실 페이스북에는 이미 피드가 광고로 차여져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광고로 인해 피로한 상태입니다.

인스타그램은 간단하게 사진만 올리면 되기 때문에
운영하기가 다른 플랫폼보다 쉽습니다.
페이스북은 글 위주로,
인스타그램은 사진 위주로 접근하면 됩니다.


SNS채널을 이용한 마케팅 뿐만이 아니라
우리가 자고 있는 동안에도 마케팅을 하는
마케팅 자동화시스템에 대한 이야기도 하고 있으니
SNS 마케팅이 고민이신분들은 이 책을 읽어보세요~!



출판서로부터 도서를 무료로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책리뷰 #sns #따라하면매출이따라오는SNS마케팅 #마케팅책 #바이럴마케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