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에도 매출 10배 올리는 상위 1% 공인중개사의 마케팅 비법
이미란.강숙현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0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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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인중개사 이미란과 강숙현의
불황에도 매출을 10배 올리는
상위1% 공인 중개사의 마케팅 비법에 대한 책을 읽었습니다.


상위 1% 공인중개사의 마케팅비법은 우리나라 공인중개사들의 어두운 이면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정부의 부동산 규제로
무주택자들만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것이 아니라
매물이 없어 거래를 하지 못해
다수의 공인중개사들도 힘들어하고 있습니다.

공인중개사 별로 수득이 불규칙적이고
경쟁이 치열해서 폐업이 많은 업종도 공인중개사 입니다.

길거리를 걷다 보면,
카페처럼 많이 보이는 곳이 부동산이죠.
뜬금없는 곳에 부동산이 위치한 경우도 많이 있어요.


부동산을 사고 파는 일은 큰 돈이 들어가는 일이지만
공인중개사의 역할로만 벌어들이는 수익은 그닥 크지 않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무래도 계약이 성사되기 보다는
상담 손님이 많을 것이고,
또 요즘은 부동산 한군데에서 단독으로 계약이 성사되기 보다는 여러 공인중개사가 공동으로 중개를 많이 하기 때문이죠.


이렇게 자영업이 어려울때에
스스로 손쉽게 할 수 있는 마케팅 비법에 대해 알아두면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책에는 마케팅이 왜 필요한지,
마케팅을 활용해서 상위 1%의 공인중개사가 된
다양한 공인중개사 분들의 사례를 먼저 보여줍니다.
그리고 마케팅 활용법에 대해서 알려주는데요,
마케팅으로 가장 많이 쓰이는 방법은
바로 유튜브와 네이버 블로그 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긴 글의 형태로, 정보를 전달하기에 최적화된 형태이고요
유튜브는 영상으로 되어있어서 글을 읽지 않고
영상으로 접하기 때문에 시각적으로도 만족시켜주는 매체입니다.

대부분의 공인중개사분들은 40~50대 이시기 때문에
컴퓨터 활용하는 법을 잘 모르실 수 있어요.
그런분들을 위해서 네이버 블로그를 만드는 법부터 차근차근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 책에는 70대의 공인중개사분도 배운 사례가 있으니
잘 모르고 어려운 분야라고 하더라도 걱정하지 마시고
책에서 나오는대로 한번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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