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변화를 돕는 귀납적 큐티 - 기초부터 고급 과정까지 단계별 큐티 훈련 교재
김명호.고상섭.박희원 지음 / 넥서스CROSS / 2020년 1월
평점 :
품절


예배를 드릴때 목사님으로 부터 설교를 통해 깨달음을 얻는 과정과는 다르게
큐티는 혼자 스스로 하는 것이기 때문에
큐티를 하면서 잘못된 깨달음을 얻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래서 어느 교회에서는 개인적으로 큐티하는 것을 금지하기도 한다고 해요
잘못된 깨달음이 잘못된 신앙을 부르기 때문이죠



귀납적 큐티는 개인이 하기 어려워하는 큐티의 이런점들을 깨닫고 도와주기 위해 쓴 책이에요
가장 기초적인 단계인 A형부터 B, C, D형 까지 있습니다

A형 큐티 ㅡ 느낌 기록
B형 큐티 ㅡ 본문을 관찰하고 느낌 기록
C형 큐티 ㅡ 본문을 관찰하고 느낌을 기록하며 결단과 적용을 함
D형 큐티 ㅡ 귀납적 큐티, 내용관찰 ㅡ 연구와 묵상 ㅡ 느낌 ㅡ 결단과 적용


귀납적 이란 단어는 왠지 철학이나 고전에나 있을 법한 단어인데
큐티와 같이 있어서 흥미가 생겼어요


그리고 귀납적 큐티 하는 법을 배우게 되면
성경뿐만이 아니라
다른 일반 책을 읽을때도 깊게 읽는 법을 깨우치는데 도움이 될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책에는 자의석 해석에 빠지지 않고 귀납적 방법으로 읽는법에 대해 알려주는데
저는 이 책에서 성경과 같은 고전같은 책들이나 다른 책들을 볼때 도움이 되는 방법들을 찾고 있어요
책들을 읽더라도 조금 더 깊게 읽고 깊게 깨닫고 싶습니다



A형 큐티를 보니
지금까지 제가 책을 읽으며 느낀점들이 얕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책을 읽어도 느낌위주로 생각하는 범위가 매우 얕았다는 것이죠


순서대로 여러가지 방면에서 생각하고
삶의 적용하는 방법까지 이 책에서 배워 써먹을 수 있답니다!


각 큐티의 유형별로 독자들이 따라할 수 있게 책속에 예시들이 많이 있었어요
그리고 훈련생의 노트라고 해서 사람들이 큐티를 하고 느낀점들을 기록하고, 그것에 대해서 코멘트가 또 따로 있었습니다

혼자서 하기에 충분한 방법과 자료가 주어져서 도움이 많이 될거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