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다는 것은 1%의 기적 - 치열하게 살아온 전여옥의 인생후반전
전여옥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치열하게 살아온 사람,

기자로써 작가로써 강연자로써 방송인으로써 그리고 국회의원으로써 인생을 달려온 전여옥님의 책

산다는 것은 1%의 기적 입니다.

이 책을 보고 전여옥 저자님에게 반했습니다 ㅎ

무엇보다 다양한 방면에서 활발하게 활동하시며 살아오셨고

지금도 지금의 트렌드에 따라 유튜브와 카페, 블로그, 페이스북에 매일매일 글을 올리며 살아가고 계신

우리나라의 여성으로써 책을 써주셨습니다

너무 너무 재미있었는데,

나이는 많으실테지만 오히려 신선하고 오픈된 것에 놀랐습니다!!!!

정치에 대해서도 잘 모르고

활동하셨던 것에 대해서도 저는 잘 모릅니다.

아무래도 제가 정치나 사회, 경제에 관심을 가지게된지 얼마 되지않았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 책을 통해 저자의 마인드에 반해

더 알고싶은 분입니다 ㅎㅎ

저자의 삶에 대한 에세이집과 같은 책입니다.

소소한 일상 속에서 작가만의 마인드와, 그동안 살면서 깨달은 것들을 하나의 에피소드 안에서 함축하여 풀어놓았습니다

혼자서 잘한다는 것은, 나 스스로를 잘 알고 그에 맞출줄 안다는 것이에요. 그리고 자유롭다는 뜻입니다

내가 원하는 것을 내가 원하는때에 한다는 것

자기 통제감을 가지고 산다는 것은

시대, 나이, 성별을 떠나서 대단한 것입니다.

사회적인 시선을 견뎌내고 무시할수 있는 사람들이 그렇게 많지 않거든요

저도 저에게 집중하는데 노력하고 있는데

이 책이 용기도 주고 도움이 되었어요

저도 점점 더 혼자서 하는 일들이 많아지고 있고 당당해지고있어요.

옛날에는 누가 볼까 두려워, 남들의 시선을 더 의식하곤 했던 것 같아요. 그러나 그것은 두려움 이었습니다. 두려움은 허상입니다. 자신감이 없었기 때문이에요. 이제는 점점 내 속을 채우고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