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30분 회계 - 투자 유치를 위한 명쾌한 재무제표 만들기
박순웅 지음 / 라온북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하는일에 도움이 되고싶어 선택했던 책이다

30분 회계하니!! 어떤 내용들이 있을지 기대감이 컸다

작가님의 자필 응원메세지로 첫페이지를 열었다

회계라는 단어만 들어도머리가 지끈지끈 아파올 정도다.

이책에서는 "스타트업 전문 회계는 없습니다. 그러나 회계 기본을 익히면 됩니다"라고 되어있다.

그렇지만 어렵고 복잡하다고 해서 절망할 필요는 없다.

이책은 2부로 나뉘어져 구성되어있다.

1부는 사례로 배우는 주요 회계이슈 30가지이고

2부는 꼭 알아야 하는 회계개념 112가지다.

그중에 가장 도움이 되었던 부분은

법인세를 절감하는 방법과 주요 회계용어 바로 알기이다.

회계용어를 잘몰라서 대화를 할때 어려움이 많았었는데 쉽고 간단하게 정리가 잘 되어있다.

주식이동에는 세금이 따라다니고

이익이 나도 회사가 망할수 있다는 것을 알수 있었다.

급하게 법인주식회사에 일을 도와주면서 알아야 할 내용들도 많고 새롭게 알게된 내용들도 많아 정리가 필요했는데

두껍지도 않고 정리가 잘되어있어 필요한 내용을 파악하기 쉽게 구성되어있다.

현재가진 재산을 보여주는 것이 재무상태표

벌어둘은돈과 지출할돈을 보여주는 것은 손익계산서

손익계산서와 재무상태표를 꼭알아야 하는 이유, 재무상태표에서 중요한 재무비율

유형자산, 무형자산,투자자산등 공부해야 할 내용들이 너무도 많네요..

가장 궁금했던 법인사업자와 개인사업자의 구분, 법인세율과 소득세율의 비교, 이익보다 현금 등

이모든 내용을 합쳐서 회계라고 부른다.

쉽게 생각했던 회계를 이제 전문적인 내용들로 채워보려 한다.

회계가 궁금했던 사장님들이라면 꼭 한번 읽어보시라~~ 추천드리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