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의 공식 - 우아하게 내 몫을 챙기는
쟈스민 한 지음 / 토네이도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말에도 공식이 있을까? 그게 필요할까? 필요하다면 도데체.. 그럼 어떻게 대화를 나눠야 하지?

하는 생각이 들면서 또 어떤내용이 있을까? 하는 궁금증이 생겼다

"인생을 변화시키고 싶다면 말하는 방식부터 바꿔라" 하는 책 표지에 말이 가장먼저 눈에 들어왔다.

책제목을 보고 선택한 책들도 많고 참 많은 책을 읽었었다.

내 말투에 문제가 있지 않은지.. 고민이 많았었다. 그렇게 대화,말투, 말하는법에 관련한 책들을 찾아보게 되었죠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나로써는

전달하는 메세지는 잘하고 있는지

내 말투에 문제는 없는지

소통은 잘하고 있는지..

"대화하는 능력이야말로 인간이 이룩한 최고의 업적이다"

말로는 천냥빛도 갚는다는 말이 왜있겠는가!!

말에는 아 다르고 어 다르다는 말이 있죠? 상대에 마음을 움직일수 있는 사람은 정말 대단하다 생각해요

내가 하는 말에 설득력이 있어야 하고 믿음과 진정성이 보여야 하고, 진심이 묻어나야 한다는게 너무 힘든듯.

이첵에서 알려주는 공식 5가지

덧셈 - 목소리를 찾고 중심을 더하면

뺄셈 - 실수를 줄이고 오해는 빼고

곱셈 - 승리감은 넘겨주고 이득은 곱빼기로

나눗셈 - 주고 나눠도 부족하지 않는다면

괄호 - 이제 괄호를 어디에 칠까요?

1+(4*5)=21

(1*4)+5=9

이 2가지 식에서 이책에서 주려는 메세지를 알수 있을거 같았다.

이 책에 있는 모든 내용이 중요히고 참 좋은 내용이였지만

그중에서 기억해야 하는 메세지 "대화를 할때 무의식적으로 자신의 입맛에 맞게 상황을 구성하려고 하기 때문이다"

상대와 대화가 결혼이 안났을때

상대와 협상이 잘 되지않았을때

상대를 설특하지 못했을때, 내 진심을 정확히 전달하지 못했다면 한번쯤 생각해 봐야 할 문장이다.

"협상할때 꼭 살펴봐야 하는 부분은 바로 상대방이 추구하는 가치 이다"

상대와 대화를 할려고 할때 내가 얻고싶은게 뭔지, 상대가 원하는게 뭔지, 그리고 둘다 만족할수 있는 방법은 뭐가 있는지를 생각하고 대화에 임한다면 실수를 조금은 줄일수 있지 않을까?

또 하나의 소장 하고픈 책이 생겼어요

누구나에게 선물하고 싶은책이네요

"요구 뒤에 숨겨진 욕구를 읽으면 대화가 쉬워진다" 대화에 좋은 방향성을 위해 좀더 노력해봐야 겠어요

쉬운글로 잘 정리된 단락과 문자, 포이트를 알려주는 밑줄, 그리고 단계별로 발전할수 있는 구성이 정말 좋네요

체계적인 단계별 구성을 읽어보시면 추천드리는 이유를 알게 되실꺼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