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도 함께도 패키지도 다 좋아
임영택 지음 / 라온북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같은 시기에는 여행가고 싶다는 생각이 더 들어요

하지말라고 하면 더하고 싶은 심리가 발동을 하는건지..

여행에 목마르다는 생각을 요즘같이 많이 한적이 없는거 같아요

여행을 좋아하지만 가본곳만 가다 보니 한번도 가본적 없는곳을 갈때는 두려움과 걱정이 앞서요

어떤곳을 가야하는지, 어떤 음식을 먹어보아야 하는지..

이럴때 찾는게 여행책자이다

이책을 읽어보고 싶었던 이유는 여행업에 종사하며 여행상품 전문기획자가 쓰신 책이라고 해서 기대감이 높았다

그리고 여행을 상품이라고 생각하기보다 아름다운 추억으로 기억될 여행코스였다고 하니 궁금했다

좋은여행이란? 무엇일까?

내가 생각하는 여행은 "누구와 있든, 어디에 있든, 지금 이순간이 행복할때" 라고 생각한다.

그곳이 풍경이 좋고, 숙소가 고급스러우며, 먹거리가 없어도 말이다

이책에서는

"누구와 어디를 언제 어떻게 가더라도 후회없이 즐기는 여행만들기 완벽가이드" 라고 표지에 쓰여있다.

여행을 준비부터 귀국할때까지 여행의 즐거음만 몰입할수 있도록 현실적인 해결방법을 담았다고 한다.

요즘 흔이 듣는 가성비대비 좋았다, 갓성비가 좋다. 등에 애기를 들었을때

가성비 대비... 기준은 어디까지일까?

가성비를 생각하는 여행이란 이번여행에 주제와 테마, 내가하고 싶은 적당한 목적을 달성하면 되는게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하는데 이책역시!! 돈으로부터 해방된 여행을 추구하라 말한다.

"어떤여행을 할것인지, 나만의 특별한 여행을 만드는 기준의 요령, 패키지여행, 지혜로운선택으로즐기는법,

여행의 실전, 이렇게 준비하고 이렇게 떠나자" 총 5단락으로 나눠져 준비부터 경비까지 한눈에 챙겨야하는 중요한

포인트를 알려주는 책이다.

그리고 가장중요한 메세지 "여행 비용은 오로지 내돈내산"

색다른 이탈리아 여행과정과 친구들과 스페인일주는 한번 계획을 세워보고 싶은 의욕이 뿜뿜할정도 였다

패키지 상품에 불편한 진실은 알고있었지만 확실히 알수있는 메세지가 있어 좋았다

'지금까지의 쉽고 뻡한 이야기아 아닌 취행저격 확실한 나만의 여행가이드" 책이 될거같다.

여행을 가고싶다하여 계획을 세우고 떠나기 까지는 이미 과소비를 하겠다건데

돈을 아끼겠다고 기껏 즐거운 여행을 망치는 일은 하지않아야 겠다는 중요한 메세지를 알수있었다.

이틀후에 떠나는 여행!! 바로 실행에 옮겨봐야지~~~!!

감사히 잘 읽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