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을 돌아보는 낮은 생각
한성욱 지음 / 42미디어콘텐츠 / 2019년 12월
평점 :
절판


재미있는 글귀와 짦은 글귀지만 공감이 가는 내용들이 수두룩하다.

캘리글씨와 함께 귀여운 그림이 어울려져 종교와 관련된 책이라고는 생각이 들지 않는다.

마음이 무거울때 옆에두고 보기 편한책이다.

누구나 알고 있지만 딱히 기억하며 생각하지 않았던 내용들이지만 들으면 위안이 되는 글귀들이다.


내가볼때 너는 빛나는데 너만 몰라 네가 빛나는걸

-항상 한해를 돌아보면 듣게 되던말인데 그리고 내가 누군가를 볼때 항상 들었던 생각인데

  우린 모두 빛나는 자기자신을 모르고 살고 자책하며 살고있다.. 왜 그것밖에 못하나며..

나는 흙수저다 - 하나님이 만드신 최고의 작품

- 어려서 교회를 다닐때 들었던 내용 죽으면 흙으로 돌아간다는말이 생각난다.


아직 젊다고 덜 춥다고 대충대충 입다가 열나고 몸살감기 걸려서 고생하지말고 단디 입고 다녀라

아직 젊다고 인생길다고 대충대충 살다가 고난과 역경, 어려움속에 고생하지말고 말씀대로 살아라

- 젊다고 막살다가는 훅간다는 말이 생각이 나네

  멋부리다 얼어죽는다는 말을 어려서 들었는데 지금 우리아이들 보고 하고있는 나를보니 웃기기도 하지만

  옛말이 틀린말이 하나도 없다.


복을 받기만 바라지 말고 본이 되는 삶을 살아가길

- 이해가 되지않아 한참을 다시 읽고 다시 읽고 생각해 봤는데 얼마전 사무실에서 상담했던 내용이 생각났다

  도움을 주어 좋은사람이다는 칭찬을 받는것보도 나도 저렇게 살고 싶대는 본보기가 된는 사람이 되면 좋겠다는 조언


기대를 하면 실망도 있는법이지만 기도를 하면 망하는 법은 없다

- 꼭 이루어 진다는 보장은 없지만 믿는만큼 자기 자신을 더 믿기에 성과를 올릴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말은 기억해 뒀다가 꼭!! 누군가 에게  해주고 싶다.


좋은 글귀들이 수두룩한 이책은 부담없이 읽기 좋은거 같아 완전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