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 나인 - 9개의 거대기업이 인류의 미래를 지배한다
에이미 웹 지음, 채인택 옮김 / 토트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들어 뉴스에 AI에대한 내용이 많이 나온다

선거에 AI가 이용된다면 가짜뉴스가 판을 칠것이고 지지율도 조작될수있다는 것을 본적이 있다.

오늘의 뉴스에서는 또 AI를 이용해 범죄자를 찾아낼수 있다는 내용을 접하기도 했다.

아침에는 자녀의 사진을 SMS에 올리게 되면 그걸보고 범죄율일 올라갈수도 있다는 내용에 뉴스를 보기도 했다.


AI가 언젠가 부터 나에게 깊숙히 들어와 있다는걸 느낀다.

빨간표지에 두꺼운 이책은 사실 무척 어려웠다,

읽으며 이해가 가지않아 앞으로 되돌려 읽기를 수차례...


1부 기계속의 유령들은 그렇게 어렵게 읽기 시작해 겨우 글로만 읽을수 있었다.

AI가 무엇인지 어떻게 생겨났는지 왜 시작을 하게되었고 어떤발전을 위함인지 또 빅나인은 어떤역할을 하고있는지

상세히 설명하고 있다.

내가 태어나기도 전인 그때부터 시작되었던 AI 세계에 실패와 발전을 대한 설명이 되어있다.


2부 3개의 시나리오에서는 인공지능에 경고에 대한 내용이 나와있다.

내가 사용하고 있는 작은 컴퓨터!1 스마트폰에 누구나 사용하고 있는 페이스북,블로그,어플들에 의해

나의 모든 정보와 나의게 있는 모든 정보가 나도 모르게 누군가가 알고 있을거라는 내용은 소름이 돋았다.

미래의 대한 경고과 미래에  AI에 대한 시나리오가 제법 재미가 있었다.


3부 생존을 위한 제안

오래전부터 영화로, 드라마로 봐오던 그런 세계가 올거같다.

빅나인은 미국과 중국에게 방향을 제시한다.

"모든자료는 국적,인종,종교,성, 정체성,성별,정치적소속 또는 기타 독특한 신념에 관계없이 공정하게취급 되어야 한다"

그리고

"AI 생태계에 있는 모든 사람은 AI를 실제 환경에 배치하기 전에 환경을 테스트하고 위험을 시물레이션하도록 제한하는

데 동의해야 한다"


빅나인은 제시한다.

시나리오에서 확인된 모든 문제에 대해 전술적이고 전략적인 솔루션을 제안하고 현 시점을 재부팅 할수 있는 계획!!

우리모두가 실천하고 행동으로 옮겨야 할 구체적인 권고

정부 지도자, 미래를 고민하는 경영자 그리고 우리 모두를 위한것이다!! 라고


인공지능에 지배되는 세상이 오지 않길 바란다

우리 삶에 아주 깊숙히 들어와 있는 인공지능에 대해 우리는 알아야 할거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