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1세기 경영대가를 만나다 - CEO편
박종세 외 10인 지음 / 김영사 / 2008년 1월
평점 :
절판
1. 제프리 이멜트> GE CEO- 에코메지네이션, 환경경영전략
2. 이브카르셀> 루이비통 CEO- 린생산방식(도요타생산방식 벤치마킹),JUST IN TIME,
마크제이콥스, 무라카미다카시, 짝퉁은범죄
3. 스티븐그린>HSBC CEO- 세계속 지역은행 글로벌라이제이션, 생산마케팅, 규모의 경제실현
4. 장루이민>중국최대 가전회사 하이얼그룹 CEO- 선난후이:어려운곳 먼저공략 쉬운곳 나아간다
5. 야마다 아키오> 미라이공업 CEO
6. 리카싱>청쿵그룹CEO
7. 케빈로버츠>사치앤사치CEO- 러브마크 개념 창시자
러브마크>신비감이며 친밀감 오감자극하는 가각적 요소를 갖춘것
사람들이 사랑하고 맹력하게 지키려 하는 카리스마를 가진 브랜드를 러브마크라함
8. 카를로스 곤> 르노, 닛산 CEO - 굴지의 그룹 두곳의 CEO를 겸하고 있음
미국경제가 침체이며 공황이라는 말도 흔하게 나오는 요즘이다
그리고 세계경제를 이끌고있는 유럽 중국 일본도 경제침체로
전세계가 침체다..경제대환란이라는 뉴스 헤드라인 기사도 봤다
이런 시점에 경영대가.. 세계경제에 깊이 몸담고 있는 이들이 8인의 구원투수 같다
지금 이들도 바쁘게 침체된 경기속에서 치열하게 수익창출과 세계경제를 위해 뛰고 있을것만 같다
워낙 만나기 힘든사람들이여서 반년만에 인터뷰성공한 사람도 있었고 애초 점심식사하면서 인터뷰하기로 했던 미라이공업 야마다 아키오 CEO와는 꽤 오랜 시간 이야기 했었다는
그런 노력과 시간이 보이는 책이다
8명의 경영대가들에게 던진 질문은 전부 공통이였으나
모두 각기 자신의 색깔을 보여주는 대답으로 각 장을 채우고 있다
특히 성공스토리보다 경영가로서 각자의 경영철학, 기업이 나아가는 방향성등을 통해
왜 경영대가이며 굴지의 기업이 되었는지 이런 가치있는 기업의 CEO가 될 수밖에 없는지 알려준다
러브마크개념 창시자인 케빈로버츠 CEO의 이야기는 치열한 광고시장에 이만큼 엉뚱한 상상력이 없다면 살아남을수 없겠다는 생각이 들게 한다
러브마크.. 브랜드를 이젠 사랑하고 오감으로 느낄수 있어야 한다는 이젠 그런시대에 우리는 살고 있다
세상은 계속 진화한다..
책을 덮은 후에도 더욱 발빠르게 움직여야만 할것 같은 여운이 남는다
이책을 추천해준 분께 감사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