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에 밝은 아이로 키워라 - 부모와 아이가 함께 배우는 최강의 돈 공부
노충호.엄순태 지음 / 지식너머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기 어릴 때는 돈 관리를 내가 해주겠지만 커서 스스로 돈 관리를 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는 것이 나의 역할이라고 생각했다. 

나도 아직 지식과 경험을 쌓고 있는 단계로 내가 알고 있는 것을 어떻게 전달해야될지 

고민을 해 볼수 있었다. 


또한 절세와 같은 미쳐 생각하지 못했던 것들을 공부할 수 있었다. 20세 미만 자녀에게는 

10년 단위로 공제가 Reset되어 물려줄 자산이 있으면 빠른 시일내에 증여를 하면 세금을 

줄일 수 있다. 


홈텍스 증여세 신고 방법 

1. 증여받은 아이의 계좌 잔고 증명서, 가족 관계 증명서와 기본 증명서, 아이 명의의 공동인증서를 준비한다. 

2. 국세청 홈텍스에 접속해 아이의 이름으로 회원 가입을 하고 공동인증서를 등록한다.

3. 등록이 완료되면 홈텍스에 로그인 한다. 

4. 홈택스 신고/납부에서 '증여세'항목을 클릭한다. 

5. 일반 증여 신고(별지 10호)에서 '확정신고 작성'을 클릭한다. 

6. 증여세 신고 안내, 증여 재산 명세 입력, 세액 계산 입력에서 필수 사항을 입력하고 저장한다. 

7. 신고 내역 확인 후 증여세 신고서와 부속서류를 제출한다. 


돈을 물려주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세상 변화를 어떻게 따라가고 그 흐름에 맞춰 어떤 투자를 해야되는지 몸소 가르쳐 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