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회화 100일의 기적 - 100일 후에는 나도 일본어로 말한다! 100일의 기적
윤선경 지음, 고마츠자키 유키타카 감수 / 넥서스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등학교 이후로 접해본 적이 없는 일본어. 한국어와 어순이 비슷하다는 이유로 한번 공부해보자 했지만 기억이 가물가물한 히라가나를 보며, 첫날 표현도 읽기가 힘들다. 


한글로 발음도 써있지 않아 포기하려던 찰나에 저자의 팟캐스트 무료강의와 MP3를 제공해주는 사실을 알았다. 바로 무료 강의 사이트에 들어가 저자와 함께 1일차를 함께 공부하였다. 저자는 일본어는 한국어와 어순이 비슷한 언어이기에 한국어와 비교하여 틀린 그림 찾듯이 공부하면 쉽게 배울 수 있다고 하였다. 


첫날 주제는 "오늘은 날씨가 좋네요" "쿄우와 이이 덴키데스네" 쿄우와(오늘) 이이(좋다) 덴키(날씨)데스네 약간 한국어랑 어순이 차이가 나는 걸 알 수가 있다. 비가 오네요도 한국어와 달리 아메(비)데스네 명사+데스네로 말하면 된다. 


첫날부터 낯선 일본어 때문에 힘들었지만 무료강의의 도움으로 기억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매일 공부가 힘들더라도 조금씩 강의와 함께한다면 짧은 회화는 가능하지 않을까 기대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