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1만 원으로 부동산 한다 - 요즘 뜨는 부동산 P2P 투자 완전 정복
칸데오 지음 / 리더스북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동산 책을 여러권 읽어도 부동산 투자를 어찌해야 될지 감이 잡히지 않았다. 근저당권, 질권 등 낯선 용어들과 투자를 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 종잣돈 등 부동산 투자를 하기 위한 장벽이 너무 높다고 생각되었다. 
다행히 P2P 시장이 발전하게 되면서 개인도 소액으로 부동산 투자를 할 수 있게 되었다. 
물론 자기의 돈을 지키기 위해서는 기존과 같이 똑같이 공부를 해야되지만 1만원부터 시작할 수 있어 부동산 지식에 대한 이해를 높이면서 부담없이 투자를 할 수 있다. 
필자는 신문에서 보고 P2P 투자를 하게 되었다.투자기간과 이율만 보고 투자를 하였고 그래서 한편으로는 걱정이 많았다. 정말 이 상품이 안전한건지? 위험대비 수익이 적절한건지? 
이 책의 저자는 현재 유명 P2P 플랫폼의 재직자로 다방면의 부동산 투자경험을 지녔다고 한다. 그래서 그런지 내가 걱정했던 질문들에 대하여 속시원하게 답해준다.  
등기부등본 보는 법 / 부동산 담보 시세가 적정한지 판단하는 법 등 P2P 업체가 제공해주는 정보를 분석하여 투자금을 안정적으로 회수 할 수 있는지 분석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또한 후순위 부동산 담보 뿐만아니라 PF, NPL, ABL등 부동산 여러 상품에 대한 투자 Point도 알려준다  
지극히 실용적으로 P2P를 처음 투자하려는 분 뿐만 아니라 현재 P2P 투자를 하고 있는 분들에게도 아주 유용할 것이라 생각한다.   

요즘들어 P2P업계에 사건사고가 많이 일어나고 있다. P2P금융협회가 분리되고, 몇몇 업체가 파산 및 도망을 가는 등 투자심리가 얼어 붙어있다. 투자상품에 대한 정보 없이 고리워드로 투자자를 현혹하는 업체대신 투자상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업체를 선별하여 투자하는 지혜가 필요한 시점이다.(저자도 플랫폼만 잘 골라도 절반은 성공이라고 강조하고 있다. 상품 분석도 중요하지만 업체 분석 후 투자하기를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