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사회 6-1 (2017년) - 5~6학년군 사회 3 초등 우공비 (2017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6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문제집 우공비 사회6-1
봄방학에 부족한 것 채워보는거야.


봄방학 짧지만 알차게 보내기 위해
뭘해야하나?
놀기 좋아하는 딸램
올해는 6학년이 되니 부족한 학습 채우고
초등학교의 마지막 학년을 좀더 자신감 있고
알차게 잘 보냈으면 하는 바램은
엄마맘뿐 아니라 아이도 마찬가지인 듯해요.

 

카카오프렌즈의 귀요미들이 과목별로
이쁘게 들어있어 아이가 더 좋아라~~~ㅎㅎ
초등우공비의 예쁜 캐릭터 카카오프렌즈라서 그런지
문제집을 대하고 문제집을 여는 것이
아이들에게 친근하게 대해 지네요.

다른 것도 그렇지만 특히나 부족한 부분이
두드러지는 사회를 딸램 꼼꼼히 들여다 보았네요.



부족하기도 하지만
근래 드라마를 만들어진 역사물들의 영향인지 몰라도
한참 유행이었던 구르미 그린 달X의 배경인
조선시대가 교과서 서두에 있어
아이가 좋아라 들여다 보았던 문제집이네요.ㅎㅎㅎ


책 표지에서 소개하는 우공비의 가장 최장점들
가장 최우선시 되는 것이
- 이미지 연상학습
개념을 이미지로 연상하여 쉽게 익히면서
오래도록 기억할 수 있도록 도와주지요.

- 문제해결력 강화
기본에서 실력까지 탄탄한 문제해결력을
키우주는 것이지요.

- 완벽한 서술형 대비
출제 비중이 높아진 서술형 문제까지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다는 것이지요.


단원평가와 서술형 평가 문제풀이에
신사고 무료 모바일 러닝을 통한
동영상 강의도 아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베스트셀러..ㅎㅎㅎ


카카오프렌즈의 응원 듬뿍 받고
학습 들어가 보내요.^^

 

 

우공비의 구성은 완전학습 3개의 책으로 구성되어있어요.
진도비법책, 시험비법책, 비법풀이책의
3개로 구성하고 있어요.


먼저 진도비법책을 들여다보니
개념잡는비법으로 개념정리가 잘 되어있네요.

헌데 늘 아쉬운 것은
작은 아이가 얘기하는 우공비의 가장 아쉬운 점..
중요한 부분의 형광줄 친 부분이에요.

중요도만 표시해주고 따로 본인이 줄을 치고 확인하고
정리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얘기를 여러번 하네요.
아이의 말이 틀린부분이 아니라는 것...

헌데 우공부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초등문제집들이
모두 그렇게 반영이 되어있어 있다는 것이 조금은 아쉽더라구요.


용어사전으로 개념의 이해를 더하고
개념확인을 위한 문제로 개념잡는비법에서
정리한 개념을 확인하는 부분까지의 구성이
기본개념을 강조하고 확인하는 과정으로
알찬 것 같아요.

이러한 구성이 바로 이미지연상 학습으로
이어지는 것으로 개념의 핵심내용을
쉽게 떠올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네요.

여기에 필요한 부분을 붉은각주형태의 설명을 넣어
내용 이해를 돕는 부분이 아주 잘 되어있네요.


개념을 정리하고 확인하는 과정이후는
작은이야기를 통해 관련 내용에 대한
배경지식을 높일 수 있도록 구성한 부분도
짧은 이야기를 통해 재미를 더하고
관심있는 이야기는 별도의 책등을 찾아
아이 스스로 확인 할 수 있도록 한 부분이 맘에 쏙 드네요.


개념을 확실하게 잡았다면 이어
교과서 자료를 활용한 문제를 바탕으로
관련된 내용과 문제를 통해
내용 이해를 더하고 자료분석 능력을
키우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고 있어요.

그리고 실력쌓는 비법을 통해
다양한 문제를 풀어보면서
문제해결능력을 향상시키도록
구성하고 있네요.

이렇게 개념잡고 자료잡고 실력잡아
핵심잡는 비법으로 무리하면서
단원의 핵심적인 내용과 자료를 정리해
단원에서 필요한 자료를 구성하고 있어요.


 

 

이렇게 앞에서 개념을 확실히 잡아 단원을 마무리하고
단원평가를 통해 유형과 난이도가 다른 다양한 문제를
풀어보면서 단원의 최종 마무리를 돕고 있네요.


단원평가에서는 신사고 무료 모바일 러닝을 통해
동영상 자료를 통해
틀린 문제나 이해가 어려운 문제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도록 하고 있어요.

단원평가 상단에 있는 QR코드를 읽히면
동영상 강의가 연결이 되고
본인의 이해가 부족한 부분의 문제를 선택해
강의를 들을 수 있어요.

엄마의 설명보다 아이 스스로 영상을 통해
설명듣고 이해하는 것이 더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ㅜㅜ
이궁...
그래도 아이 스스로 동영상의 도움을 받아
문제의 이해를 할 수 있으니
이 역시나 많은 도움이 되네요.

딸램의 솔직한 말이 가끔은 엄마에게 상처지만
그만큼 아이가 컸다는 얘기?라고 해야겠지요.


어쨌든 책의 구성은
학교 시험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서술형평가 문제까지 챙겨
마무리하게 되어 알찬 구성으로
단원 마무리하네요.

짧은 봄방학동안 본인이 부족한 부분을
초등문제집 우공비와 신사고 무료 모바일 러닝을 통해
스스로 찾아하는 새학기 준비

개념잡는 것부터 꼼꼼히 시작해
문제를 풀어가면서
평소 좋아하는 드라마를 살짝 연상하고 연계해
나름의 재미를 더해 풀어가는 모습이
아주 나쁘지는 않네요.ㅎㅎㅎ

방학동안 TV를 너무 많이 본 것도 있는데
무조건 나쁘게만 볼 수 없었던 것이
나름의 연계가 다양한 시각으로
열리는 것 같아 학습과의 연계를
잘 지어 해석하고 이해하는 것도
괜찮더라는요.ㅎㅎ

3권으로의 구분이 있는 부분에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풀어 보는 사회 핵심콕!개념콕!
이라는 코너가 있네요.
카카오프렌즈의 튜브가 축구공을 넣을 수 있도록
중간중간에 있는 문제내용의 맞고 틀림에 따라
표시된 길로 가면서 튜브가 고을 넣을 수 있도록 하는
재미에  한학기 동안 배운 내용을
정리할 수 있도록 하고 있어요.

문제를 다 풀기도 전에 먼저 눈이 가는거 어쪄지?


또하나...
큐브의 축구연습이 끝나지 않았네요.ㅎㅎㅎ
카카오프렌즈와 함께한 신나는 축구 한판에
Fun Time을 더해 그림에서 다른 그림을
찾아보는 재미를 더하는 코너도 있어요.


초등문제집의 장점이라고 해야할
공부만을 목적으로 하는 문제집이 아니라
재미와 흥미로 이끌어가는 문제집으로
아이들에게 스스로 찾아 학습을 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는 것 같아요.


다른 권으로 구분되어있는 시험비법책이에요.

말그대로 시험을 대비한 문제풀이집이에요.
아직 시험을 준비하는 단계가 아니기에
요 시험비법책을 잘 아껴 두었다가
시험기간에 틈틈히 풀어보고 준비해 보려하네요.

시험비법책안에서도 구성은 개념+확인문제, 단원평가와 서술형문제까지를
단계별 문제구성을 하고 있어
시험종류에 따라 알차게 활용할 수 있도록 되어있어요.

많은 부분을 준비하는 것은 아니지만
봄방학을 활용한 새학기의 준비는
꾸준히 진행하고 있는 딸램...

아이가 집어내는 문제집의 장단점은
나름의 방법으로 유용하게 활용하기 위해
우공비세트구입시에 챙겨준 부록
오답노트와 정리노트를 통해 보완해보고자
나름의 방법을 찾고 있는 듯요.

이럴때 엄마는 아이를 위한 격려의 말한마디와
맛있는 간식으로 도와주는 것이 최고 일듯요.ㅎㅎㅎ


우공비 진도비법책, 시험비법책, 비법풀이책으로
든든한 새학기 준비
열심열심.. 화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