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문난 반찬가게인기 레시피
핫한 동네에서 매일 불티나게 팔리는 특급 반찬의 레시피가공개되었답니다.ㅍㅎㅎㅎㅎ소문난반찬가게의 인기메뉴 레시피가 말이죠.당장 입수해서 저도 그 특급인기 레시피 따라하기에 바쁜 요즘인데요.어렵지않은 방법으로 밥상위에 매일한가지씩 새로운 반찬을 올릴 수 있어 넘나 좋은것!!ㅎㅎㅎ
소문난 반찬가게 인기 레시피
집에서 멀지않은 곳이 두곳이나...ㅎㅎㅎ사실 친정엄마나 시엄마께 공수해오는 반찬이 없을때는마트장보면서 너댓개씩 밑반찬 담아오기가 일쑤..직접 할 수 있는 것이 제한적이고 시간도 그렇고맛도 보장되지 않아여유로울때 아니고는 감히 뭔가를 새롭게 시도하기가 잘 안되는데요.첨에 책에서 소개한 반찬가게가 집에서 멀지 않은 곳이기에어려운 레시피를 생각하고 안되면 가서 사와야겠다고 생각했다지요.ㅍㅎㅎㅎ
소문난 반찬가게 인기메뉴의 레시피어렵지 않을까?
책장을 넘기니 요즘 핫한 동네의 반찬가게 4군데를 간단히 소개하고 있어요.
각각의 매장에서 내세우는 인기많은 메뉴들을 비롯해30가지씩의 메뉴를 소개하고 있어요.꺄오~~~
본격적인 레시피를 소개하기 전에 요리 초보들이 알아야 할 것들을정리해서 알려주네요.
보통 밥숟가락계량은 숟가락이라는 기준이 있는데한줌두줌의 손계량은 좀 애매할 경우가 있지요.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소개하고 있어이또한 아주 큰 도움이 되네요.
매일 김치 4~5종류를 돌아가며 올려내니변화가 없는 심각한 수준의 저희집 밥상 ㅡㅡ매일 밥상에 오르는 밑반찬이 변화가 없으니라면이나 계란후라이라도...라는 말이 절로 나오게 되더라는...소문난 반찬가게의 더 맛있게 밥상을 지켜낼 수 있는알짜 팁 제대로 배워보고 싶은 간절함 담아 책장을 넘겨보네요.
목동 채움반찬
채움반찬의 소개에요.반찬가게마다 주인장이 고집하고 본인만의 마인드가 담겨운영되고 있으면서 동네 특색에 맞는 타겟층을 고려하여깐깐하게 만들어 내는 것이소문난 반찬가게로의 자리매김으로소개되고 있어요.
저는 찜, 조림요리를 잘 못해서 유난히 제가 못하는 메뉴들에시선이 더 많이 가네요.그런데...ㅎㅎㅎ저와 같은 분들이 많은 걸까요?베스트로 꼽힌 메뉴가 맛도 있겠지만 쉽지 않은 메뉴로시도되지 않는 것이 아닐까 싶은데 말이죠.ㅎㅎ그리고 우려했던 어렵지 않을까?라는 걱정과는 달리재료도 어렵지 않고 조리과정도 어렵지 않은 것들이대부분이라는 것!
가끔하는 것들이지만 이를 영양적인 면에서 조금 더 신경써서응용해 만들어 낸 반찬들이 작품처럼 보이네요.물론 따라할 수 있는 것들이기에더 눈에 들어오고 도전해보고자 하는 것들에 시선이가게 되는 것 같아요.
판교 소중한 식사
젊은 엄마들의 마음을 아우러 웰빙반찬가게로 자리한소중한 식사매일 만들어내는 반찬이 90여가지가 된다니 와우~~~거기에 건강에 좋은 천연발효식초를 직접 만들고현지에서 직접 공수해오는 재료들로웰빙식탁을 꾸미기 위한 노력이 가득담겨 있는 것 같아요.
아직 요 맛살달걀말이를 시도 못해봤네요.사실 요거이 시도해보고자 하는 반찬 중 제일 일순위 였는데...ㅎㅎ맛살을 아이들이 잘 안먹어서 그런지계란말이 하면서 요래요래 쫓아해보지는 않았네요.^^이쁘게 만들어지면 평소 찾지않는 음식이라도눈길가고 손길 가는 것이 자연스럽게 이뤄지겠죠?
역시나 생선조림과 나물볶음의 어려움을 갖고 있어서 그런지먼저 찾아 보게 되네요.
판교 소중한 식사에선 아삭이고추된장무침 따라해봤습니다.사진만큼 비쥬얼이 멋지진 않지만맛있어요.ㅎㅎㅎ요건 작은아이가 아삭이고추 좋아하는데 요래 무쳐주니아주 잘 먹네요. 맛있다고...
레시피에서는 20개를 기준으로 했지만 저는 그리 많이는 못하고8개로 묻혀봤는데 집된장과 시판된장을 반반 섞어 무쳤더니짜지않고 맛있게 무쳐졌어요.^^
분당 리쿡54
수제반찬 전문점으로 방송에도 많이 소개된 오랜 노하우와화학조미료 사용하지 않는 것은 물론기본적인 재료들이 직접 재배하고 믿을 수 있는 곳의 재료로직접 담가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어건강하게 식탁을 지켜내고자 하는 신조가 그대로 담겨있어믿음이 듬뿍가네요.
딸램들 좋아하는 쭈꾸미볶음도 아직 시도는 못해봤는데따라하기 우선순위에 들어있네요.사실 요건 딸램이 먼저 보고 포스트잇을 꾹!! 붙여놨더라구요.ㅍㅎㅎㅎ
제가 또 따라한 것 중에 가성비 짱짱의저희 집 인기메뉴로총알버섯장조림과 홍합볶음...ㅎㅎㅎ홍합은 날씨 추워 탕으로 끓일려고 사왔다가 볶음요리했더니불티납니다요.ㅎㅎㅎ왠지 술안주 같은 느낌 가득하기도...맛있어요.총알버섯으로 만든 장조림은 간장과 물엿이 재료의 전부지만소고기장조림보다 더 인기가 많아 몇번을 해 먹었네요.한팩사면 두끼면 깔끔하게 비워지더라는요.ㅎㅎ번거롭지만 간단하면서 맛있으니 단골메뉴가 되었답니다.
옥수동 쉐프찬
퓨전메뉴로 트렌디한 밥상에 촛점을 맞춰한식, 일식, 양식, 중식을 아우르는 쉐프찬이네요.
서울식 불고기는 지난번 딸램 생일날 따라해봤지요.소불고기 직접 양념을 한번해봤었더랬는데..ㅋ그 레시피 버리고 쉐프찬 레시피로 멋지게 만들었답니다.자주 해먹는 메뉴이지만 뭔가 따라하면 더 맛깔스럽게 만들어질 것 같은 ...ㅎㅎ손님상에 내기 좋은 메뉴까지따라하기 우선순위가 너무 많다요.ㅎㅎ
소문난 반찬가게라는 것에레시피가 어려울 것으로 생각했던 처음의 이미지와는 달리집에서 사용하는 재료들에좀더 체계적으로 맛의 비율이 잘 어우러져집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일상적이면서때론 특별해 보이는 메뉴들이라활용도도 높고 따라하기 쉬운 레시피에쏙~~~빠져 따라하기 바쁜 요즘이네요.
책은 책꽂이에 모셔놓지 않고 주방 한켠에 그냥 툭 던져놓고언제든지 들춰보고 활용할 수 있도록 두었어요.ㅎㅎㅎ비싼 재료도 아닌 소소한 재료들로건강한 밥상 차리기에 큰 힘이 되는 요즘소문난 반찬가게 인기 레시피의 도움 톡톡히 받으며즐거운 식사준비를 하게 되네요.좋아!좋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