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실험왕 34 - 무게와 균형 내일은 실험왕 34
스토리 a. 글, 홍종현 그림, 박완규.이창덕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딸들이 정말 좋아하는 내일은 실험왕

과학을 어려워 했었지만 과학실험 만화로 재미와 흥미를

함께 잡게된 좋은 계기가 되었던 내일은 실험왕


정말 오랫만에 딸들이 좋아하는 내일은 실험왕 34권으로 보게 되었어요.

무게와 균형을 주제로 하는 이번 34권


올림피아드대회에 대한 스토리는 그동안 딸들과 함께

열심히 읽었었기에

엄마가 더 기대기대...ㅎㅎ





 


보자마자 거침없이 뜯어 모습을 들어낸


내일은 실험왕34


무게와 균형




 


내일은 실험왕 실험키트로 무게와 균형에 맞는

균형과 수평의 원리를 이용한 흔들흔들 모빌이 들어있네요.


어떤 실험일지 궁금하여라~~




 

올림피아드대회에 참석한 한국팀

매번 주제가 특이하고 기발하여 예측할 수 없는 승리가

엎치락뒤치락 바뀌는 것이 아주 흥미롭지요.


다양한 생활속 과학을 이용한 스토리의 전개





 


내일은 실험왕 몇권을 못본 상태라 전권에서의

이야기 전개가 궁금했는데

인물소개와 함께 지난 줄거리를 이야기 하고있어

좋다요.~~


지난번엔 세균채취의 어려움에 대한 이야기..

것도 흥미진진 했겠는걸~~~




 


우주가 이번에는 어떤 엉뚱한 ㅋㅋㅋ재미를 줄지..

중국대표 강림과의 트러블~~


깝죽거리며 어리숙하고 엉뚱한 말과 행동으로

웃음을 주지만 그래도 멋진 우주..ㅎㅎ




 


단락단락 들어있는 생활속 과학이나 집에서 할 수 있는 실험이야기는

아주 흥미롭지요.

알고 있다고 생각했던 것들을 좀더 현실감있게

주제에 맞게 해석해서 들려주는 내용들이

올림피아드대회의 전개만큼이나 흥미롭고 재미있어요.


골프를 안쳐봐서 몰랐는데 골프공에도

과학적인 내용이 들어있네요.


무게 중심에 따라 공이 날아가는 거리와 방향이 달라질 수 있다하는데

골프공 안에 그런 무게 중심을 잡는 물체가 있어

이를 이용해 퍼팅라인을 찾는 부분 아이가

많이 신기해 했던 부분이네요.

그냥 딱딱한 공으로만 여겼는데 말이죠.




 


다시 스토리로 들어와서

이번에 대결구도가 어찌 될지 들여다 보내요.


올림피아드대회에 참여한 팀원들이 직접 정하는 대진표!

 

어떻게?



 

진행하는 분이 설명을 해주시는 군요.

도.미.노.




 


도미노를 이용한 각팀이 상대팀을 정하는 시합

헌데 그냥 도미노를 세우는 것으로 되는 것이 아니군요.


여기서도 과학천재들의 뛰어난 두뇌회전과 과학적 원리를 이용한 방법으로

대진표를 만들어 가는 과정이

아주 흥미롭습니다.

아니 위태위태~~조마조마~~



 

 


다양한 실험과 게임들이 소개되고 있는

과학실험실


젠가와 도미노

집에서 아이들과 나무블록 이용해 젠가게임 많이 했었더랬는데

여러가지로 활용할 수 있는 내용들이

담겨있군요.




 


도미노를 활용해 직접 대결 상대를 선택하게 되면서

당연히 강팀은 피하고 약팀을 고르기 위한 각팀의

치밀하면서 치열한 작전 전개.




 


대진표가 하나씩 만들어지고

도미노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쉽지 않으면서

단결력 없이 임할 수 없는 크나큰 과제죠.


이를 통해 우주가 얻게 된

팀원간의 서로를 믿고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것에 대한

결과를 얻어가는군요.


스토리가 아주 흥미롭게 재미집니다요.




 


실험키트 설명부분 짜자잔~~~



 


 


흔들흔들 모빌

원리는 사실 간단해서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으면서

원리의 이해 역시나 쉽게 이해하고

무게중심에 대한 내용 쉽게 알 수 있는 실험이 될 것 같아요.




 


책속 주인공들이 다양한 모형으로 들어있네요.

책에서 설명하는 대로 모빌을 하나씩 만들어 갑니다.


아이들 혼자서도 쉽게 만들면서

원리를 이해하기란 시간문제~~



 



쉽게 배워보고 재미나게 익히는 우리 생활 속 과학을

다양한 실험으로 접하며 흥미를 더해가는 과학실험 만화

내일은 실험왕


무게와 질량의 차이를 알고 중력과 무게의 관계,

균형과 수평, 무게 중심의 원리와 활용 등 무게와 균형에 관한

다양한 과학상식을 쉽고 재미나게 책으로 만나 볼 수 있네요.



확실히 어떤 책이든 흥미로운 부분이 있어야 관심이 가게되고

내가 관심 없는 분야라 하더라도

흥미에서 보여지는 맛배기로의 매력은

충분히 내 관심분야가 아니었다하더라구 알고 싶어지고

알게 되어지는 것 같아요.


어떻게 접하느냐가 정말 중요한듯요.!!!





 


참참 요 내일은 실험왕은 투니버스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네요.

요건 딸램이 보고 이야기 해주는데...

저도 궁금합니다요.


요건 아이말 듣고 네이버창에 검색하니 정보가 바로 나오네요.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