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투탑 영어 중학 1-2 (2017년용) New 투탑 영어 (2017년용)
신수진 외 지음 / 디딤돌 / 2015년 5월
평점 :
절판


케이블에서 하는 유자식상팔자에서 수능앞두고 특집으로 하는 방송에서

공부의 신 강성태가 이런 말을 했다고 하네요.

 

수포대포, 영포인포

 

무슨뜻인지 아시나요?

수학을 포기하면 대학을 포기한 것이고 

영어를 포기하면 인생을 포기한 것이다.

 

수능에 대한 조언을 하면서 나온 말이라고 하는데...

그런 메세지 치고는 강한 메세지 아니던가..ㅎㅎ

 

 

 

 

 

영어가 이제는 선택의 여지가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말하는 메세지

아이들에게 영어는 선택이 아니기에

억압에 강압에 의한 것이 아닌 즐기면서

쉽게 접근하고 다가서도록 하는 것이 맞는 것 같아요.

 

하지만 즐기는 가운데 챙겨야 하는 것은 어쩔 수 없이 성적이기에...ㅜㅜ

nahumkim_01-34

 

 

좀 우울하죠?

평소 꾸준히 학습할 수 있는 중등영어교재로 투탑영어 소개해 봅니다.

 

중등영어교재

투탑영어1-2

 

 

 

 

내신 만점을 위한 Main Book과 Listening Book으로 구성된 투탑영어

영어 교과서 와 내신을 위한 시험 유형을 담은 교재에요.

 

 

 


 

문법에서 다뤄지는 내용을 일목요연하면서 간단하게 설명하고

쉬운 예시를 통해 설명하고자 하는 문법사항을 체계적으로 다룬 것 같아요.

우선 문법으로 다뤄진 내용의 기본적인 개념의 이해를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어

어렵지 않은 설명과 예시등이 잘 되어있네요.

 

 

 

 

간단한 쪽지시험으로 다룬 내용의 이해를 확인하는 부분도 어렵지 않게 구성하고 있으면서

내용이해의 정도를 확인할 수 있도록 짧막하게 들어있는 것이 좋네요.

 

 

 

 

시험미리보기에서는 내신 유형으로 문제를 풀어볼 수 있도록 하고 있어요.

시험대비를 위한 기초를 좀더 탄탄히 다져 준비 할 수 있도록 한 것 같아요.^^

 

 

 

 

시험미리보기는 Grammar와 Reading부분으로 구분하고 있는데

Reading에서는 단문과 중문을 적절히 사용하여 독해와 문법을 같이 소화 할 수 있도록

테스트해 볼 수가 있네요.

짧은 단문보다는 중문이 보통 시험에서 주로 다뤄지고 있어

중문을 통해 내용파악(독해)과 함께 문법을 연습하고 준비하도록 하고 있네요.

 

 

 

Expression에서는 실용 대화를 다루어 다양한 표현을 묻고

답할 수 있도록 하고 있고

실생활에서 자주 사용하게 되는 특정표현이 어떻게 쓰이고 표현되고 있는지를

알고 문제를 통해 알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네요.

 

주욱 둘러보면서 아이들 듣기평가등의 시험에서 다뤘던 내용들도 보이네요.

요즘 시험유형은 실생활과 밀접한 내용들을 다르는 것이 많은 듯해요.

 

 

 

본격적인 학교시험을 대비하기 위한 학교시험 200%대비하기에서는

실제 내신과 동일한 문제로 구성하고 있어요.

문제를 나누고 문제를 구분한 타이틀이 재밌네요.

틀리면 억울한 문제.ㅎㅎㅎ

이부분은 앞에서 연습한 기본적인 내용을 충실히 했다면 어렵지 않게 풀수 있도록 하고있는데

정말 틀리면 억울할 문제들인듯요.ㅎㅎ

꼭 나오는 문제와 고득점으로 가는 문제등으로 문제의 난이도를 조금씩 구분하고

힜어 차례대로 풀어나가면 학교시험에 충분히 대비할 수 있을것같아요.^^

 

 

 

 

 

이렇게 6개 단원으로 내용을 담고 책의 마무리에서는

문법&표현 한눈에 보기에서

앞에서 배운 문법과 표현들을 핵심만 모아서 정리를 해두었어요.

정리하는 개념으로 빈칸채우기를 통해 내용을 더 정확하고 명확히

할 수 있도록 빈칸을 두어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네요.

 

 

전반적인 교재의 흐름은 기본적인 개념을 위주로 하고 있으면서

시험대비를 위해 단계별로 확인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어요.

난이도가 많이 어렵지 않아 부담없이 챙겨보면서 시험까지 준비해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여기에 Homework로 배운 내용 복습을 위한 목적과 배울내용을 먼저 훑어볼 수 있도록

별책으로 구분되어 있네요.

 

 

 

 

Homework안에는 Before CLASS라고해서 단원에서 다루는 중요한 영어단어와 숙어를

직접 써보면서 익힐 수 있도록 하였으며

문장속에서 단어 익히기를 통해 앞에서 한번씩 써보고 익혔던

단어와 숙어를 활용하고 기억할 수 있도록 하고 있네요.

 

After CLASS의 Grammar Review에서는

각 단원에서 배운 문법문제를 유형별로 풀어보고

난이도 높은 서술형 문제도 접해볼 수 있도록 하고 있네요.

이런 부분은 연습이 조금 필요할 것 같은데 결국 시험을 대비해서

꼭 필요한 부분이기도 하네요.

 

 

 

 

 

내신준비를 위해 Main Book과 Listening Book이 같이 구성되어있어

중간고사와 기말고사 기출문제 유형을 분석한 6회의

실전모의고사를 담고 있으며

알아듣기 힘든 발음과 헷갈리는 구문등을 잘 익힐 수 있도록 구성했네요.

 

아이들 학교에서 실제 듣기평가 만점자 많지는 않다고 하더라구요.

미리 미리 듣기 연습을 하고 준비하면 아무래도 실전에서 잘 해 낼 수 있을 것 같아요.

 

보통 문법등의 Main내용만을 다루는 것이 일반적인데

투탑영어는 기본적인 문법을 다루면서 듣기부분까지 교재하나로 챙길 수 있도록 했네요.

문제를 다루고 접근함에 있어서도 체계적으로 할 수 있도록

어렵지 않게 다뤄진 것이 부담없이 풀어볼 수 있도록 되어 있는 것 같아

그런부분도 맘에 드는 부분이네요.

 

기초를 튼튼히 하고자 하는 부분을 책속에 그대로 담아 교과서에서 다루는 내용을 바탕으로

단계별로 다뤄진 알찬 교재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